대구관광, 미디어아트영상 인증샷 이벤트
대구관광, 미디어아트영상 인증샷 이벤트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10.18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0일(월)부터 11월 6일(일)까지 진행

대구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지난 6월 개최된 ‘대구 ICT 디지털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미디어아트 영상 4개 작품을 동성로 스파크 미디어월을 통해 송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현장에서 영상 인증샷을 본인의 SNS에 업로드해 참여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대구관광 미디어아트영상을 담아라 이벤트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관광 미디어아트영상을 담아라 이벤트 포스터 대구시 제공

10월 10일(월)부터 11월 6일(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전문적인 미디어영상 기술을 활용해 참신하고 아름답게 대구를 표현한 감각적인 아트 영상을 통해 대구의 매력을 전파하고자 민관협력 이벤트로 진행된다.

3대문화권 관광진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ICT 디지털 콘텐츠 공모전은 ICT기술을 활용해 전통미와 현대아트를 재해석한 트렌디한 영상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22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최종 4개의 고품격 영상이 선정됐다. 선정작품은 다채로운 색감과 3D 아나모픽 등 다이내믹한 표현 기법으로 화려하고 힘찬 대구의 모습을 잘 표현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대구 ICT 디지털 콘텐츠 공모전’의 수상작을 통해 파워풀한 대구관광을 널리 홍보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으며,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 ‘제멋대로대구로드’(@visitdaegu)를 팔로우 후 동성로 스파크 전광판에 송출되고 있는 대구관광 미디어아트 영상의 사진 또는 영상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대구관광 #대구3대문화 #제멋대로대구로드’)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당첨자에게는 ‘동성로 스파크’ 레드존 또는 블루존 자유이용권을 제공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053-720-7251, 인스타그램 ‘제멋대로대구로드’ 또는 ‘동성로 스파크 홈페이지(d-spark.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구관광 홍보를 위해 디지털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앞으로도 다양하게 추진할 계획이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