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12회 대한민국 SNS대상 관광부문 ‘대상’ 수상
대구시, 제12회 대한민국 SNS대상 관광부문 ‘대상’ 수상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10.17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대별 유익한 관광정보 제공, 재미와 웃음 주는 양질 콘텐츠 등 호평

대구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가 운영하는 대구관광 온라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제멋대로 대구로드’가 지난 14일(금)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대상’ 관광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구관광 온라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제멋대로 대구로드’가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대상(관광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대구시 제공
대구관광 온라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제멋대로 대구로드’가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대상(관광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대구시 제공

대구관광 공식 SNS ‘제멋대로 대구로드’는 대한민국 SNS대상 관광분야로 지난 2018년부터 3회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올해 ‘대상’을 수상하며 공공 관광·홍보 분야 정상 자리에 올랐다.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권위 있는 시상으로 기업·공공기관 분야별 온라인 채널의 활용·소통 지수를 측정해 매년 부문별로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상 시상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관광콘텐츠의 활용과 소통을 통해 대구관광의 확산이 그동안 타 시도 대비 효과적으로 진행됐음을 증명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대구관광 콘텐츠는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트렌드를 반영하며, 유튜브, 블로그 등을 활용해 내용의 깊이를 더했다. 또한 대구관광 체험을 주제로 한 다양한 시민 참여 이벤트를 시행하며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했다.

특히 올해는 대구관광 공식 유튜브의 ‘대.체.맨이 간다!’, ‘할매 어디가?’ 등 신규 콘텐츠 기획 및 인스타그램 릴스 등 영상 플랫폼 제작을 확대하고, 크리에이터D 기자단을 활용해 대구 주요 축제 출연진 등을 전문적으로 단독 취재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이재성 대구시 관광과장은 “앞으로도 대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지역민들이 대구 관광의 매력을 느낄 수 있게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이벤트를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뿐만 아닌 글로벌한 관광도시로서의 대구를 알리는 관광전문채널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