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박람회] 이런 제품, 여기 어때요?②
[시니어박람회] 이런 제품, 여기 어때요?②
  • 시니어每日
  • 승인 2022.10.1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모랄은 360도 뿜어내는 물줄기가 치아를 말끔하게 관리해 준다.
코모랄은 360도 뿜어내는 물줄기가 치아를 말끔하게 관리해 준다.

손쉬운 구강관리로 전신 건강까지 ‘코모랄

구강질환이 폐렴, 치매 등 노령층에 치명적인 전신질환뿐 아니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까지 발병 가능성을 높인다고 알려지면서 구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최적의 구강관리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제품이 등장하여 세간의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인 (주)에스엠디솔루션에서 연구개발한 신개념 구강세정기 ‘코모랄

(COMORAL)’이 그것이다.

코모랄은 마우스피스 형태의 ‘워터렛(WATERET)’을 입 안에 물고 있으면 60개 물줄기가 상하전후, 네 방향으로 동시에 분사되어 윗니와 아랫니, 치아의 안쪽과 바깥쪽을 한 번에 말끔히 세정한다. 입 안에 고인 물은 워터렛의 배출구를 통해 자동으로 빠져나가 주변으로 물이 튀지 않고 물이 기도 쪽으로 넘어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지난 2월 시중에 첫선을 보인 이후 간편한 구강관리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노령층뿐 아니라, 온 가족을 위한 홈헬스케어 가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목욕탕과 거실, 장소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주)에스엠디솔루션은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치과마취과 김현정 교수(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창업한 메디컬 서비스디자인 벤처기업으로, 융복합 신개념 의료기기 기획 및 개발부터 임상시험· 인허가 등의 우수한 연구개발 인력과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김영조 기자 yjkim5414@naver.com

 

케어닥은 방문요양돌봄센터는 어르신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케어닥은 방문요양돌봄센터는 어르신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요양 등급 관계없는 돌봄 서비스 ‘케어닥’

시니어 토탈케어 플랫폼 ‘케어닥’은 시니어 돌봄 인프라를 바탕으로 병원에서 자택까지 지속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병원간병, 개인간병, 생활 돌봄, 방문재활, 방문요양, 케어코디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시니어와 그 가족의 삶에 기술을 더해 더 나은 일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2018년 설립된 케어닥은 4년 만에 누적 거래액 545억원, 누적 돌봄시간 283만 시간, 월 평균 돌봄 시간 6천 시간, 앱 다운로드 수 16만, 월 활동 케어코디 수 2천 명, 누적 사용자 수 70만 명 이상인 케어 시장 점유율 1위의 기업으로 케어업계 표준을 주도하고 있다.

올해 설립된 케어닥의 방문요양돌봄센터는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요양등급과 관계없이 돌봄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설립된 직영시설이다. 서울시 노원구에 오픈한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10호점까지, 빠르게 지역 거점을 넓혀 나가고 있다.

케어닥 방문요양돌봄센터의 주요 이용 고객은 65세 이상의 어르신, 치매· 뇌혈관 질환 등 노인성 질병을 가진 어르신,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거나 장기 요양을 인정받은 어르신 등이다. 돌봄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노력한 결과, 요양 등급을 받지 못한 어르신들의 이용도 증가하고 있다. 이용 고객 중 비급여 이용자는 20%에 달한다. 케어닥은 앞으로도 전문 돌봄서비스를 통해 시니어들을 응원하고 시니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김대영 기자 kdy820@hanmail.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