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 김교환 기자
  • 승인 2022.10.0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식에 참여한 시군 경로당 회장과 축하객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주관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2022. 10. 5()10:00 안동시청 대동관 영남홀에서 열렸다. 안동시장(권기창)을 비롯한 지역출신 도·시의원과 각급 기관장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눈에 띄는 행사진행으로 기관장 지정석을 따로 배정하지 않고 내빈소개도 자막으로 간단히 하는 등 어르신 최우선의 안동지역 특수성을 잘 살린 진행이었다. 또한 특별히 각 지역경로당(530개 경로당회장에게 지역봉사 지도원 위촉식이 함께 진행되었다. 한편 안동시장으로부터 청려장을 수여받은 권순호(101어르신을 비롯하여 대한노인회장상(중구분회 김병동) 경북연합회장상(길안 분회 옥치곤)과 모범 노인상, 모범 경로상, 효자 효부상, 복지기여공로상 등 많은 수상자들의 수상이 있었다.

 

권기창시장으로부터 청려장 수여받는 권순호(남 101세) 어르신
모범경로당상을 받은 여섯개 경로당 회장

 

시노인지회장(김동량)은 기념사를 통해서 한 시대의 주역으로 나라의 변화를 주도하고 경제성장의 동력이 되었으며 어려움도 잘 이겨 내고 힘을 모아 오늘의 대한민국과 정신문화의수도 안동을 만들어내신 슬기롭고 지혜로운 우리 어르신 모두 함께 행복한 삶을 누릴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강조했다.

 

안동시장(권기창)의 축사 모습

 

또한 이날 식전행사로 임석균 단장이 지휘하는 경북북부색소폰앙상불팀의 색소폰 연주와 함께 안동시 노인지회 소속 댄스 동아리 은물결팀의 멋진 공연과 영남예술합창단의 합창 등 다채로운 식전행사가 눈길을 끌었으며 2시간에 걸친 기념행사로 아쉬운 마무리를 하면서 참가인 전원에게는 시청 지원에 의한 기념품이 증정되었다.

 

경북북부색소폰앙상블팀의 연주 모습
영남예술합창단의 합창
안동시노인지회소속 댄스 동아리 '은물결' 팀의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