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올 가을엔 ‘력(力)’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올 가을엔 ‘력(力)’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10.04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 6.(목) ~ 10.10.(월), 5일간 대구약령시 일대

대한민국 대표 한방문화축제인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가 10월 6일(목)부터 10월 10일(월)까지 대구 약전골목 일원에서 펼쳐진다.

제 44회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대구시 제공
제 44회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대구시 제공

그 밖에 연계행사로는 ‘해설사와 함께하는 근대골목 밤마실’이 현장 신청을 받아 이루어지고, 인기가수 강진, 한혜진, 김성환, 서지오, 정다경, 박규리 등이 출연하는 ‘i-net성인가요콘서트’가 10월 7일(금) 오후 6시 한약재도매시장 주차장에서 열려 축제를 뜨겁게 달궈줄 것이다.

특히 올해는 함께 만드는 참여형 축제 방향에 따라 개막식 참가자를 사전 모집하고 있다. 364년의 역사를 가진 대구약령시와 관련된 추억이 있는 대구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홈페이지(http://www.herbfestival.org/)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채널 ‘대구한방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실장은 “개장 364주년을 맞이하는 약령시는 역사와 전통이 함께하는 지역 한방문화의 거점이며, 특히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는 2001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 관광축제로 선정돼, 역사와 전통을 가진 우리나라 대표 문화축제로 자리잡았다”며, “코로나19 상황을 면밀히 살펴 방역과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준비하고 있으며, 축제를 통해 한방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고, 약령시의 우수한 상품도 접하고, 다채로운 한방문화를 체험함으로써 잠시나마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