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설공단, '옛날 사진 공모전 수상작' 메타버스 전시회 개최
대구시설공단, '옛날 사진 공모전 수상작' 메타버스 전시회 개최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09.2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첩 속 대구시설공단의 옛 모습을 담은 사진 19점 수상 영예

대구시설공단(이사장 최길영)은「대구시설공단 옛날 사진 공모전」을 개최로 선정된 수상작들을 9월 19일(월)부터 메타버스 가상공간 아트스텝스에서 전시회를 개최하여 시민에게 공개한다.

메타버스 가상공간 아트스텝스 전시회  대구시 제공
메타버스 가상공간 아트스텝스 전시회 대구시 제공

이번 사진 공모전 주제는 ‘우리 집 사진첩 속 대구시설공단의 옛 모습’로 1993년부터 공단이 관리·운영했던 시설물의 아름다운 전경과 이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추억의 사진을 접수했다.

공모전에는 체육, 도로, 교통, 공원, 상가, 문화‧복지시설의 옛 모습을 담은 다양한 작품들이 제출되었으며,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자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을 포함한 총 19명에게 상금 220만원과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상을 수여했다.

선정된 작품은 디지털 트렌드 경험과 세대 공감, 시민 소통을 위해 9월 19일(월)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아트스텝스(ARTSTEPS)’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된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 누구나 컴퓨터 또는 핸드폰 인터넷 검색창을 통해 아트스텝스에 접속해 ‘대구시설공단 갤러리’를 검색하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선정된 사진을 관람할 수 있다.

대구시설공단 최길영 이사장은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준 덕분에 공단의 소중한 과거 사진을 자료로 구축할 수 있었다.”며 “시민들이 메타버스 전시회를 통해 대구시설공단의 과거를 추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