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2학기 라이프리더스학교 교육 '행복을 만드는 사람들'
2022년도 2학기 라이프리더스학교 교육 '행복을 만드는 사람들'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2.09.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은 스스로 만들어 가야 한다. 행복을 만드는 것은 환경이 아니라 사람이다.
종합복지회관 관리사무소. 유병길 기자

 

종합복지회관 관리사무소(소장 정정호)에서 2022년도 2학기 라이프리더스학교 교육은 9월 1일 ~ 12월 15일까지 매주 목요일 10시~12씨 까지 한다.

행복을 만드는 사람들 강사 배정미 교수. 유병길 기자  

 

9월 15일 ‘행복을 만드는 사람들’ 교육을 담당한 배정미 강사는 카네기 리더십 강사자격, 긍정심리 전문강사자격, CS강사자격, 병원코디네이터 강사자격, 일본 프로 메이컵 강사자격, 전 미스코리아 이미지 메이킹 자격이 있다. 현)배정미 코창& 솔루션 대표, 대구 카네기 연구소 강사. 현)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교수, 수성대학교 외래교수 전) 영남 외국어 대학교, 경북과학대학교 초빙전임교수로 활동하며 인간관계,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긍정심리학, 행복 만들기, 서비스마인드, 이미지 메이킹회의진행법, 비즈니스 매너, 강의 기법, 프레젠테이션 등을 강의하고 있다.

행복이 뭐예요??? 행복이란 성공하면 따라오는 덤이 아니다. 행복하지 않아도 성공할 수는 있지만 성공한다고 행복한 것은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행복은 삶의 의미이며 목적이고 인간존재의 목표이며 이유이다.”라고 하였다.

관계의 기초 ‘미인대칭 비비블’. 성공적인 기초를 위한 작은 실천. 미: 미소는 마법입니다. 인: 인사로 친해지세요. 대: 대화로 들어가세요. 칭: 칭찬으로 서로의 기를 북돋우고. 비; 비난하기 보다는 이해를. 비: 비판하기 보다는 제안을. 불: 불평불만하기보다는 같이 지혜를 모아 들어 가세요.

우리가 행복하지 못한 이유는 강한 물질주의, 과도한 경쟁적 교육과 삶의 방식, 과정과 결과에 대한 그릇된 인식이다.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 행복은 스스로 만들어 가야 한다. 행복을 만드는 것은 환경이 아니라 사람이다.

행복의 시작은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어야 한다. 호감을 주는 기적의 미소, 미소가 중요하다. 옛말에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이 있다.

평소의 내모습. 유병길 기자

웃는 얼굴을 간직하기 위하여 1시간 거울을 본다. 7시간은 잠을 잔다. 16시간은 다른 사람이 보도록 허락한 시간이다.

우리들의 개개인은 걸작품으로 만들어진 최상의 작품이다. 웃는 것이 중요하다.

진심을 담아 정중하게 인사를 하자. 인사만 잘 해도 80점은 따고 시작을 한다.

어떻게 하면 대화를 잘 할 수 있을까? 말하는 사람은 듣는 사람의 관심사에 대하여 이야기를 한다. 듣는 사람이 잘 알아듣도록 해야 한다. 효과적인 대화의 기술은 잘~말하기, 잘~듣기이다.

부모 자식, 부부도 대화하고 칭찬하는 것을 미루지 말고 자주 하자. 옛말에 ‘말을 잘하면 천 냥 빚도 갚는다’는 말이 있다. 비판과 불평하지 말자. 미소를 잘 짓고 칭찬하고 남의 말도 잘 들어야 한다.

'거울 보는 시간을 상상하며 웃음을 짓자'는 배정미 강사. 유병길 기자

내가 미소를 잘 짓고, 인사도 잘하고, 칭찬도 하고, 좋은 말로 대화도 잘하며 좋은 이미지를 짓고 스스로 행복을 만들어 나가야된다. 나의 행복은 내가 선택 해야 된다며 강의를 마무리하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