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습지생태학습관 3층 ‘습지곤충과의 만남’ 특별기획전시 개최
달성습지생태학습관 3층 ‘습지곤충과의 만남’ 특별기획전시 개최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09.08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목)부터 11월 27일(일)까지 3층 기획전시실에서 무료관람

대구시 도시관리본부 달성습지관리소는 9월 1일(목)부터 11월 27일(일)까지 달성습지생태학습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습지곤충과의 만남’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달성습지생태학습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습지곤충과의 만남’ 전시회. 대구시 제공
달성습지생태학습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습지곤충과의 만남’ 전시회. 대구시 제공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을 이겨내고 씩씩하게 자라난 습지풀숲의 풀내음을 전해주고자, 종류별로 여러 곤충을 관찰하고 만질 수 있도록 체험공간을 구상한 특별한 전시회를 기획했다.

이번 기획전은, 습지에 서식하는 수서곤충과 육지곤충 16종을 관찰할 수 있는 곤충체험전이다.

물자라, 장구애비, 게아재비, 잠자리수채 등을 수조 안에 구성해 수조곤충의 생태를 관찰할 수 있고, 사마귀, 넓적사슴벌레, 노래기 등 육지곤충과 스마일크랩(도둑게), 타란툴라와 같은 평소 보기 힘든 생물을 전시하고 있다.

특히, 전시기간 내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부터는 생태해설사와 함께 꼼지락거리며 기어다니는 도둑게와 애벌레를 직접 손으로 만져볼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달성습지 내 위치한 달성습지생태학습관은 9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 휴관일을 제외하고 항시 개방돼 있으며, 생태해설사의 상시해설을 들으며 전시공간을 즐길 수 있는 학습장이다.

이행기 달성습지관리장은 “아름다운 달성습지를 바라보며, 신비로운 생명체의 관람을 통해 자연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생태환경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