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자연과학대학, UN 지정 ‘세계 기초과학의 해’ 기념 행사 개최
경북대 자연과학대학, UN 지정 ‘세계 기초과학의 해’ 기념 행사 개최
  • 정신교 기자
  • 승인 2022.08.3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1일∼ 9월 3일 자연과학주간, 설문조사, 기초과학 콘서트, ‘기초과학 축전’
경북대 자연과학주간 포스터. 경북대 제공
경북대 자연과학주간 포스터. 경북대 제공

경북대 자연과학대학(학장 이현식)은 UN 지정 ‘세계 기초과학의 해’를 기념해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자연과학주간으로 정하고, 경북대 미래융합과학관과 삼성라이온즈파크 등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UN이 지정한 세계 기초과학의 해인 2022년을 기념하고, 모든 응용학문의 기반을 제공하는 기초과학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31일 오후 5시에는 삼성라이온즈파크 중앙광장에서 시민 대상으로 기초과학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야구 경기 시작 전 홍보영상 송출 및 총장 시구 등을 통해 기초과학의 해를 기념할 예정이다.

9월 1일에는 경북대 미래융합과학관에서 기초과학 콘서트를 개최한다. 김근배 전북대 교수가 ‘인물로 보는 한국 기초과학의 역사’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9월 2일과 3일 이틀간은 경북대 자연과학대학 학부생들이 주도하는 ‘기초과학 축전’이 열린다. 수학과, 물리학과, 화학과 등 8개 학과‧전공이 참여해 체험 부스를 마련하고 기초과학 실험 체험,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현식 경북대 자연과학대학장은 “경북대 구성원과 지역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기초과학의 중요성과 그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자 한다.”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