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대구금빛평생교육봉사단의 하계연수
2022년 대구금빛평생교육봉사단의 하계연수
  • 염해일 기자
  • 승인 2022.08.29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 봉사단체의 하계연수
연수 담당자가 오늘 연수 일정을 소개하고 있다. 염해일 기자

대구광역시교육청 소속 대구시립중앙도서관 대구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관장 황윤애)는 8. 25(목)~8. 26(금) 대구시 진석타워즈(임시중앙도서관) 704호와 804호 강의실에서 대구금빛평생교육봉사단원 89명을 대상으로 봉사단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하계연수를 개최하였다.

대구금빛평생교육봉사의 '금빛'이란 전문직에 종사하는 골드칼라를 의미하며 사회 각 분야에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축적한 지역사회의 퇴직자들을 평생교육 자원으로 활용하고 있다.

봉사자 개인적으로는 평생교육자로서의 새로운 역할 부여로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하고, 자아실현의 욕구와 사회참여 의식을 갖도록 하고 있다. 지역사회와 국가를 위해 봉사하는 긍정적 퇴직자 상을 정립하는데 그 목적을 둔 평생교육 자원봉사단체이다.

 권순해 강사의 긍정과 소통을 위한 역량교육을 열강하는 모습 염해일 기자

대구금빛평생교육봉사단은 현직에 있을 때 쌓은 전문적인 능력과 경험을 축적한 55세 이상의 퇴직자들이 주체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구금빛평생교육봉사단은 교원 37명, 공무원 13명, 민간 전문가 33명, 기타 6명으로 전체 89명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교육대상은 유아에서부터 청소년, 성인, 노인 등 지역사회의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교육활동을 수행하는 교육봉사단체이다.

대구금빛평생교육봉사단의 1교시 하계연수에서 C그룹 연수생들은 704호 강의실에서 몸 행동언어 컨설팅 대표 권순해 강사의 '긍정과 소통을 위한 역량교육' 강의를 들었다. 강의 내용은 자원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 수요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효과적인 봉사법, 웃음 코칭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 및 건강한 노후였다.

 이기정 강사의 메타버스 이해 강의하는 모습 염해일 기자 

 D그룹 연수생들의 1교시 연수는 804호에서 KT컨설팅 소속 이기정 강사의 ‘메타버스의 이해’ 연수였다. 강의 내용은 메타버스 개념 및 특성 이해, 메타버스 제작도구와 플랫폼 종류 알아보기, 플랫폼별 메타버스 영상 감상, 게더타운 소개 및 체험이었다.

2교시는 C그룹연수생들은 804호, D그룹연수생들은 704호 강의실에서 교실을 서로 바꾸어 연수를 받았다. 

황윤애 중앙도서관 관장은 “대구금빛평생교육봉사단원들의 봉사활동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하반기에도 대구금빛평생봉사단원들이 활동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