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의 대표음식 굴라쉬 맛보기
헝가리의 대표음식 굴라쉬 맛보기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2.08.1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헝가리 전통음식 굴라쉬 신정란 기자

굴라쉬는 헝가리에서 고기와 다양한 채소를 같이 넣고 삶아 먹는 국물 요리이다. 굴라쉬의 포인트는 매콤한 맛을 내는 파프리카로써, 헝가리 사람들은 ‘파프리카를 넣지 않은 굴라쉬는 굴라쉬가 아니다’ 라고 할 정도이다.

이 파프리카의 독특한 맛과 이국적인 향이 최근의 트렌드와도 잘 맞아서 굴라쉬는 유럽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요리이고, 향신료를 많이 쓰는 동남아시아나 인도, 중동 지역의 요리와 비슷하면서도 또 다른 맛을 즐겨볼 수 있는 굴라쉬의 독특한 맛이 스며 있다.

굴라쉬의재료 신정란 기자

원래는 소고기로 굴라쉬를 만드는데 필자는 돼지고기로 밑간하여 굴라쉬를 만들어 보았다. 무엇보다 몸 건강에 좋은 야채를 많이 이용하여 만들었기에 여름철 국물 요리로는 적당하다.

일반적으로 돼지고기 요리는 찌개용으로 대파넣고 두부넣고 먹는 방법과, 아니면 김치을 넣고 찌개하는 경우는 한국식으로 많이들 해먹었기에 다른방식으로 헝가리 전통음식 굴라쉬를 색다르게 요리해서 먹어볼 만도 하다.

소고기를 사용해서 만들어 먹으면 더욱더 맛이 있겠지만, 돼지고기도 소고기 못지 않은 굴라쉬의 맛을 낼 수 있다. 굴라쉬 요리에다 빵도 찍어 먹어도 맛이 있다.

굴라쉬 재료 썰어놓은것 신정란 기자

▶재료

소고기나 혹은 돼지고기, 파프리카, 토마토, 양파, 당근, 버섯종류, 감자, 샐러리,(대신 집에있는 재료 청경채를 사용했음), 소금, 후추. 다진 마늘, 홍고추.

▶만드는법

1 고기와 채소들을 큐브모양으로 잘라서 준비해둔다.

2 양파을 먼저 넣고 볶은 후에 고기를 넣어 같이 볶는다.

3 썰어놓은 채소을 넣어 같이 다시 볶는다.

4 육수나 그냥 물을 부어 푹 끓인 다음 맨 나중에 감자와 샐러리를 넣는다.

5 소금과 후추을 넣어 간을 맞춘다. 가장 간편하면서도 쉬운 요리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