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중구노인복지관에 가 보셨나요
대구중구노인복지관에 가 보셨나요
  • 안영선 기자
  • 승인 2022.07.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철 3호선 달성공원역에 내려서 달성네거리에서 대구시 중구 태평로 45에 있는 중구노인복지회관에 가보세요. 중구 보건소와 같이 건물을 사용하고 있는데 1층 출입구 안내 데스크에 도착하면 김달선씨가 반갑게 맞이한다. 김달선 씨가 밝은 미소로 인사하는 건 말 할 것도 없고, 손 소독약을 짜 주면 "어떻게 오셨나요" 하면서 상세하게 안내를 해 준다.

1층에서 안내를 해 주시는 김영숙님. 안영선 기자

4층에 도서실이 있어 가 봤는데, 도서실에는 신문도 있고 구입 도서와 기증 도서들이 잘 정리되어 있었으며 도서실에서는 김팔선(76세)씨가 근무하고 있었다. 김팔선 씨는 도서관에 있는 도서에 대해서 상세하게 안내해 주었다.

도서관에 근무하는 김달선님. 안영선 기자

위 2분은 중구노인복지관 공익형 일자리로, 하루에 3시간, 한 달에 10번 정도 근무를 한다고 하는데 그들의 친절함을 중구노인복지관을 찾는 여러분과 또 새로 오실 분들께 소개하고 친찬해 본다.

또 중구 노인복지회관 곳곳에는 조끼를 입고 봉사하는 분들을 만날 수 있는데 모두 하나 같이 친절하고, 내 일 같이 안내 해 주기도 한다. 중구노인복지관에서는 여러가지 강좌가 열리기도 하고, 강연도 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새 강좌를 신청하여 들을 수도 있다. 중구에 사시는 분들을 회원증을 발급 받으면 점심과 이미용 봉사도 받을 수 있다. 점심은 2000원. 이미용을 이용하려면 1000원이다. 이미용실에 봉사를 받고 샴푸실이 있어 샴푸를 할 수도 있다.

그 외에도 운동을 할 수 있는 곳과 노래방도 있는데 노래방은 코로나로 임시 중단되어 이용할 수 없는데, 시원하게 차를 마실수 있는 팔공싸롱도 있어 어르신들의 이용을 권장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