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대표음식 나시고랭(Nasi goreng)과 미고랭(Mie goreng)
인도네시아 대표음식 나시고랭(Nasi goreng)과 미고랭(Mie goreng)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2.07.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NN 인기투표 세계 가장 맛있는 음식 2위 선정
인도네시아 대표음식 나시고랭. 신정란 기자

나시고랭(말레이어·인도네시아어: nasi goreng)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지역의 볶음밥이다. 인도네시아의 국민 음식 가운데 하나로 여겨지며, CNN에서 진행한 인기투표에서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2위로 선정된 바 있다.

나시(Hasi) 쌀, 고랭(Goreng)은 볶음을 의미하는데, 재료와 맛의 차이는 있지만 한마디로 우리나라 볶음밥과 비슷한 맛이다. 호텔 같은 곳에서 먹을 수 있는 사떼(꼬치구이), 새우튀김, 그리고 닭다리 등이 어우러진 호화판 나시고랭도 있지만, 길거리를 돌아다니며 즉석에서 음식을 만들어 파는 리어카에서도 나시고랭을 사 먹을 수 있다.

미고랭(Mie goreng)은 미(Mie)는 국수를 뜻하는 말, 미고랭은 나시고랭과 거의 같은 재료에 주재료만 밥대신 면으로 바꾼 것으로, 여러 가지 채소와 해산물, 고기, 달걀, 등을 넣어 함께 볶는 것을 미고랭이라고 한다.

▶재료

닭고기(닭가슴살), (돼지고기), 토마토, 버섯종류, 양상추, 새우, 호박, 홍고추, 귤소스, 피쉬소스, 소금, 후추 양파, 대파. 밥의 양에 따라 적당하게 재료을 넣으면 된다)

나시고랭 재료들. 신정란 기자

▶만드는법

1 먼저 고기을 넣고 볶은 다음 홍고추, 마늘을 넣고 볶는다.

2 썰어놓은 야채 재료을 넣어 다시 볶는다.

3 밥을 올려서 같이 섞은 다음 양념으로 굴소스와 피쉬소스를 조금씩 넣어 간을 맞춘 뒤 접시에 담아둔다.

4 우유와 계란을 적당한 양으로 부어 같이 섞어 주걱으로 부드럽고 맛있는 스크램불을 만든다.

5 예쁜접시에 나시고랭 완성품을 담고 보기좋게 버섯, 양상추, 토마토울 올려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