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전통 훌라춤
하와이 전통 훌라춤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2.07.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을 노래하는 훌라춤 과 신혼혀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하와이
훌라춤을 추기위해 자세를 취하고 있는 모습. 사진출처: Unsplash

하와이는 1959년 8월 21일 미국의 50번째 주가 된 하와이는 연중 온난한 기후를 가지고 있어 전 세계인의 휴양지로 각광을 받는 곳이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가지고 있어 신혼여행 지역으로도 관광지로도 인기가 많다.

히와이 하면 제일 먼저 생각해 내는 것이 훌라춤이다. 그만큼 그나라만의 특징과 독창성이 뛰어난 춤이다. 그추는 모습을 보면 누구나 흥겹게 따라 할 수 있는 흥이 저절로 나는 춤이기 때문이다.

훌라춤은 전통적으로 남성이 추는 춤이었으나 현대에 와서는 여성들이 주로 추는 춤으로 인식이 굳어졌다. 그러나 그런 인식은 해외전용이고 여전히 남성들도 추는 춤이다.

남성들이 추는 훌라춤. 사진출처: Unsplash

남성들이 추는 걸 보면 상당히 힘 있고 다부진 동작이라 여성이 추는 춤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을 준다. 하와이 전통 음악 또는 대중음악에 맞춰 추는데 손동작이 일종의 수화로서 가사에 나오는 단어를 따라가는 것이 특징이다.

여행을 계획할 분이 계신다면 하와이 여행을 추천하고 싶다. 하와이는 보통 5월부터 10월까지는 여름,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를 겨울로 치는데 이 두 계절의 차이가 별로 나지 않는다고 한다. 추위 많이 타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지상 낙원이 따로 없을 듯하다고 한다.

요즘 결혼한 부부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신혼여행지로 손꼽히는 곳, 지상 최후의 낙원이라고도 불리는 세계적인 휴양지다 보니까 하와이 날씨 좋은 거야 익히 짐작할 만도 하다.

부드러움과 율동미가 저절로 나기 때문에 중년 남녀 모두가 쉽게 배울 수 있는 생각이 든다, 동작 놀림이 쉬우며 활동량도 크게 소묘되지 않으면서 즐겁게 운동 할 수 있는 훌라춤이라고 생각이 든다. 어린이, 남녀노소 누구나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부드러운 율동미다.

올여름 여행을 가볼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처음으로 접해보는 훌라춤도 경험해보고 그나라만의 문화와 특징들을 살퍼보는 것도 어떨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