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성과보고회, K-급식관리 더 건강한 대한민국
2022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성과보고회, K-급식관리 더 건강한 대한민국
  • 김미옥 기자
  • 승인 2022.06.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성과보고회를 통해 K-급식관리 더 건강한 대한민국을 외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2022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성과보고회를 지난 6월 23일(목) 13:00~17:00,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하였다.

백종헌 국회의원의 축사. 김미옥 기자
백종헌 국회의원의 축사. 김미옥 기자

행사는 개회 및 기념사에 이어 1부는 시상 및 특별강연, 2부는 현장의 소리 및 우수사례발표로 이어졌다. 본 행사에는 국회의원 백종원, 국회의원 김미애, (사)대한영양사협회장이 참석하였고, 그 외에 영상으로 국회의원 최혜영과 부산광역시장이 축하의 인사말을 전달하였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성과보고회 수상자들. 김미옥 기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성과보고회 수상자들. 김미옥 기자

1부 행사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생활영양 안전정책과장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10년 성과 및 우리의 미래에 대해 발표하였고, 업무 유공자 단체 및 공모전 수상작 시상과 K-급식 체계 마련을 위한 우리의 다짐을 밝혔다.

우린의 다짐, K-급식, 더 건강한 대한민국의 미래. 김미옥 기자
우리의 다짐, K-급식관리, 더 건강한 대한민국의 미래. 김미옥 기자

2부 행사에서는 어린이 및 사회복지 급식지원센터 현장의 소리를 전해듣고, 우수사례 공모전의 최우수작 내용을 공유하였다.

성과보고회에 참석한 고령군 관계자와 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구성원들.
성과보고회에 참석한 고령군 관계자와 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센터장과 팀원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1년 하남에서 최초로 설치한 이래 현재 울릉도까지 전국 모든 시군구에 총 236개 센터를 11년만에 설치 완료하였다. 본 성과보고회를 통해 앞으로 영양과 안전에 사회적 가치를 더하는 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함께 하겠다는 포부와 함께 K-급식관리, 더 건강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