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상반기 운영위원회 및 ‘고령 Family 다례’ 영상 심사
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상반기 운영위원회 및 ‘고령 Family 다례’ 영상 심사
  • 김미옥 기자
  • 승인 2022.06.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상반기 운영위원회 및 가족다례체험 영상 심사를 통해 고령군 내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을 다짐하다.
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상반기 운영위원회 참석자들
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상반기 운영위원회 참석자들

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대구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위탁운영)는 지난 622()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소회의실에서 2022년 상반기 운영위원회 및 고령 Family 다례프로그램 영상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발하였다.

상반기 운영위원회 회의 장면
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활동 소개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2022년 상반기 센터운영 결과보고와 어린이의 안전한 식생활관리 및 식단 개선 등의 안건에 대해 주로 논의하였다. 기존의 대면 활동은 물론 비대면 교육자료 개발과 이를 적용한 활동에 대한 피드백과 추후 활동에 대해 활발한 의견을 나누었다.

고령 Family 다례 영상 심사 장면
상반기 운영위원회 회의 장면

참석자로는 고령군청 민원과 위생담당 박송희 계장, 고령군청 여성청소년과 여성보육담당 이형숙 계장, 고령군청 여성청소년과 아동청소년담당 김세희 계장, 해바라기어린이집 구경선 원장, 성산어린이집 서청화 원장, 선재유치원 서미교 원장, 하나지역아동센터 이숙희 센터장, 대구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 장준영 단장, 대구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채용곤 교수와 김덕희 교수, 그리고 대구보건대학교 유아교육과 박영신 교수가 위원으로 참석하였다.

,고령 Family 다례 수상작 대표, 해바라기 어린이집의 구경선 원장
,고령 Family 다례 수상작 대표, 해바라기 어린이집의 구경선 원장

고령 Family 다례활동은 센터에서 배포한 다례키트를 활용하여 가족과 함께 가족다례체험을 실시하고 이를 동영상으로 3분 이내로 촬영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심사하였다. 4월에 신청접수를 받아 5월에 예비 심사를 거쳐, 운영위원회 당일 영상 심사를 통해 수상작 3작품을 선발하였다. 수상한 급식소에는 상장과 함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령 Family 다례 영상 심사
고령 Family 다례 영상 심사. 김미옥 기자

그 외에 2022년 상반기 운영 결과에 대한 논의를 거치면서 위원님들의 의견을 토대로 김미옥 센터장은 고령군 지역 특화사업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식단 및 영양교육을 통해 고령군 어린이들의 편식예방에 힘쓰고 건강한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