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필과지성창작아카데미 2022년 상반기 심화과정 수료
수필과지성창작아카데미 2022년 상반기 심화과정 수료
  • 최종식 기자
  • 승인 2022.06.21 15:4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전반기 심화과정 수료식 기념 촬영.  김황태 기자
2022년 전반기 심화과정 수료식 기념 촬영. 김황태 기자

대구교육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수필과지성창작아카데미(원장 은종일)는 20일 19:00 강의 장소인 시내 남산동 소재 북랜드에서 은종일 원장 및 장호병 지도교수 외 김황태, 정영태, 이해월 등 선배 작가들이 참가한 가운데 2022년 상반기 심화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위상복 사무국장의 사회로 은종일 원장의 인사말씀, 장호병 지도교수의 당부말씀이 있었고 특별히 수필과지성문학회 김귀선 차기 회장이 참석하여 후배들에게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18기 고창환 외 17명이 참가하였으며 각자 지난 한 학기 동안의 소감 및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18명 모두 이구동성으로 비록 짧은 6개월 과정이지만 장호병 지도교수의 강의를 듣고 수필 창작에 대한 지식 외에도 다양한 교양을 쌓을 수 있었으며 삶의 지경을 넓힌 것 같아 기쁘다는 소회를 피력하였다.

31기 박수영 예비 작가는 대표 발언에서 지금까지 쌓아온 지식을 발판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여 모두가 등단하고 각종 공모전에도 참가하여 수필과지성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는 야무진 결심을 표현하였다.

이날 수료식에는 모처럼 코로나 팬데믹이 다소 수그러들어 간단한 다과회를 가지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각자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쏟아내었다. 선배 작가들은 후배들에게 사랑의 덕담을 전했고 후배들은 선배들의 조언을 귀담아 듣고 앞으로 수필가로서의 역동적인 삶을 다짐하였다.

수필과지성창작아카데미는 지난 2년간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중단하지 않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하여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매주 목요일 아카데미 기본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북랜드에서 월요일 심화반 및 화요일 책쓰기반을 운영하고 있다.

수필가 등용문인 수필과지성창작아카데미에 많은 작가 지망생들이 지망하여 아카데미가 더욱 번성하고 더 많은 작가들이 배출되었으면 한다. 어려운 환경에서 열심히 봉사하는 은종일 원장 및 장호병 지도교수에게 찬사를 보내며 수필과지성창작아카데미의 건승을 기원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