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회관, '2022 제1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대구문화예술회관, '2022 제1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06.14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 ~ 29일까지(일부 강좌 12월까지),
가야금, 사물놀이, 한국무용, 해금, 오페라&가곡 등 강좌 유지, 배우체험-연극배우기, 다이어트 현대무용, 판소리 강좌 추가 개설
예술아카데미 운영 재개

대구문화예술회관은 대구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창의성 개발과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한 예술교육 사업인 '2022 제1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2 제1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 대구시 제공
2022 제1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 대구시 제공

코로나19 사태로 잠정 중단됐던 예술아카데미 운영을 재개하고, 기존 운영해오던 강좌를 일부 개편, 6개 강좌를 신설해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가야금, 사물놀이, 한국무용, 해금, 오페라&가곡 등 기존의 인기 강좌는 그대로 유지하고 배우체험-연극배우기, 다이어트 현대무용, 판소리 강좌가 추가로 개설되었다.

특히 이번 예술아카데미에서는 예술감상교육인 ‘재미난 연극감상법’, ‘감성국악체험’, ‘무용감상법-현대무용의 이해’ 강좌를 추가로 신설해 첫 강좌의 문을 연다.

전문성 있는 대구시립예술단의 단원들을 강사로 위촉하여 수업의 질에 대한 차별화를 강조하고 새로 신설된 예술감상교육은 극단, 국악단, 무용단의 예술감독이 직접 강의하며, 지난 공연 감상 등 영상을 감상하며 설명을 함께 듣는 복합적인 강의를 진행한다.

연극, 전통예술, 현대무용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대구시립예술단과 시민들이 조금 더 친밀하게 소통하고 교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신설됐다.

가야금, 해금 등 일부강좌는 악기를 무료대여 하여 지역민들의 편의를 돕는다. 배우체험은 저녁 시간대 수업을 운영함으로서 직장인도 들을 수 있도록 계획하였고, 특히 외국인 사물놀이의 지속적인 운영으로 전통예술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통예술아카데미(가야금, 사물놀이, 한국무용, 해금, 판소리), 예술실기아카데미(배우체험-연극배우기, 다이어트 현대무용, 오페라&가곡), 외국인국악아카데미(외국인 사물놀이)는 7월 1일(금)부터 9월 29일(목)까지, 3개월간 총12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예술감상아카데미(재미난 연극감상법, 감성국악체험, 무용감상법-현대무용의 이해)는 7월부터 12월까지, 월 2회 8~12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대구문화예술회관 예련관 일원에서 진행되고, 신청기간은 6월 2일(목)부터 개강일 전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인터넷 접수(대구시통합예약시스템 yeyak.daegu.go.kr)를 통해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center.daeg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