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LH 주택관리명장’ 선정
‘2022년 LH 주택관리명장’ 선정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2.06.0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우씨엠 심종숙, 이미숙 관리사무소장 수상
2022년 LH 주택관리명장 선정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우씨엠(주) 제공
2022년 LH 주택관리명장 선정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우씨엠(주) 제공

전국 1백32만호 2백50만 명의 주민들의 보금자리인 LH 공공임대주택의 주거복지를 선도하는 ‘2022년 LH 주택관리명장’에 심종숙 대구서재휴먼시아(대구 달성군 다사읍 서재로14길 2) 관리사무소장과 이미숙 대구금호LH천년나무 5단지 관리사무소장(대구 북구 내곡로 69)이 영예를 안았다.

전국 지역별로 2명씩 선정되는 ‘LH 주택관리명장’에 대구경북은 모두 종합주거서비스그룹 동우씨엠(대표이사 회장 조만현) 소속 관리사무소장이 선정되어 기쁨을 더했다.

‘LH 주택관리명장’은 주택관리 문제해결 및 개선방안 마련 등을 위해 전문가를 선정하여 축적된 노하우 및 정보를 공유하고 더 나아가 주거서비스 등 주거복지 영역의 다양한 이슈에 대한 공론의 장을 마련하여 지속적인 제도개선 아이템을 발굴하고자 LH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시행하는 제도이다.

5년 이상 LH 공공임대 위탁관리업체 관리사무소장으로 근무하고 ‘주거행복지원 서비스 품질평가’ 우수단지로 선정되어 지역본부 추천을 받은 주택관리 현장 전문가이다.

향후 주택관리명장은 LH 공공임대주택 내 공동생활문화 선도를 위한 입주민 의식 개선 및 올바른 주거문화 정착을 유도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하고 주택관리 노하우, 업무 역량·기술 등을 자문하며 동우씨엠은 주택관리명장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위탁관리하고 있는 전국 300여 개의 공동주택 위탁관리현장에 맞춤형 주거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심종숙 관리사무소장
심종숙 관리사무소장

심종숙 대구서재휴먼시아 관리사무소장은 결손가정, 소년·소녀가장 등 취약계층을 위하여 꾸준히 ‘한국토지주택공사 주거복지 장학금’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입주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했다.

이미숙 관리사무소장
이미숙 관리사무소장

이미숙 대구금호LH천년나무 5단지 관리사무소장은 친환경 주택관리를 위한 탄소포인트제, 맞춤형 그린 실천교실 운영과 입주민 정서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노인 생명존중, 사회성발달교육,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 등 입주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