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이승대의 춤 : 더 룸'
대구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이승대의 춤 : 더 룸'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06.02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0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시민들에게 지역의 우수한 청년, 중년, 원로 연주자들을 소개하는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그중 중견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두 번째 시간으로 현대무용가 '이승대의 춤'을 6월 10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에 대구문화예술회관 비슬홀에서 개최한다.

중견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두 번째 시간, 현대무용가 '이승대의 춤'을 6월 10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대구문화예술회관 비슬홀에서 개최  대구시 제공
중견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두 번째 시간, 현대무용가 '이승대의 춤'을 6월 10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대구문화예술회관 비슬홀에서 개최 대구시 제공

현대무용가 이승대는 계명대학교 예술대학원을 졸업한 후 대구시립무용단 수석과 대구예술대학 겸임교수를 역임한 실력 있는 무용수이다. 특히 2017년 대구무용제에서 대상, 안무상을 수상했고, 같은 해 전국무용제 은상을 수상하며 주목을 받았다. 현재 S. D Dance Company를 운영하며 다양한 작품을 통해 지역 무용계에서 입지를 다져오고 있는 무용수이자 안무가이다.

이번 공연에서 ‘존재’라는 모티브로 인간이 알몸으로 태어나 성장해 가는 군상들의 이야기를 몸짓으로 펼친다. 안무자 이승대는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있지 않으면서, 타인에게 의존하지 않기를 바라는 사람들이 세상에 건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말한다.

이 작품의 안무자인 이승대는 오랜만에 무용수로도 출연한다. 거침없었던 젊은 시절을 회상하고 현재의 여유를 더해 관객들에게 진정성 있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의 실력 있는 젊은 무용수 김민준, 윤경진, 임혜란, 김연주, 류정인, 최서아, 최선영, 김태현, 김동규, 이민근, 우정제, 이형신 등이 출연하여 작품의 의미를 함께 만들어 간다.

티켓은 전석 2만원이며,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center.daegu.go.kr 053 606 6135) 또는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 1588 7890)에서 예매 가능하다. 

대구문화예술회관 김형국 관장은 “문화예술회관은 기초예술을 다지는데 충실하고 있고, 이에 지역 문화계의 중심축이라 할 수 있는 중견 예술가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라며 “지역예술가와 협업을 통해 함께 발전해 나가고 멋진 작품을 시민에게 소개하여 소통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