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문인협회' 2022년 신춘문학상 '대상' 수상자 시집출간 비용 전액 지원
'대한문인협회' 2022년 신춘문학상 '대상' 수상자 시집출간 비용 전액 지원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2.06.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회소속 윤무중 시인 제3시집 '못다 쓴 편지' 출간 비용 지원
2022년 신춘문학상 대상 수상자 윤무중 시인의 제3시집 출간. 사진 협회제공.

(사)창작문학예술인협회와 대한문인협회(이사장 김락호 이하 ‘협회’)는 지난 3월 27일 대전 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2022년 신춘문학상 전국 공모전 시상식’이 있었다.

시상금으로 ‘대상'수상자 서울지회 소속 윤무중 시인의 제3 시집 '못다 쓴 편지' 출간 비용 전액을 지원했다. 

‘대한문인협회’김락호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협회 운영도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 어려움 속에서도 전국의 협회 시인들의 침체 되고 어려운 문학 활동을 지원하고, 회원의 창작 활동에 활력소가 되고 동기부여가 되도록 신춘문학상 전국 공모전을 계속 시행하겠다.”라며 시인들의 용기를 북돋워 주었다.

- 윤무중 시인은 제3시집 '못다 쓴 편지' 에서 말하고 있다

지금까지 내가 살아온 발자국을 더듬노라면 어설픈 날들이 마냥 부끄럽고 또 하찮은 것들이 많아 내 발목을 잡지만, 그때마다 그림자라도 남아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한 어설픈 시(詩) 쓰기로 위안을 갖게 되었다.

내 자신을 알고 있으니 부끄러울 것도 창피할 것도 없으련만, 그래도 산다는 의미가 무엇인지는 알아보고 싶지 않겠는가, 그동안 썼던 글을 서재에 올려보고 시집을 내서 독자와 공유하고 시 낭송을 통해 의미를 찾아보려 했던 기대가 제1, 제2 시집과 함께 제3 시집을 통하여 공고히 할 수 있어 정말 다행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