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화동산에서 ‘댕댕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상화동산에서 ‘댕댕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06.0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8.(수)16:00, 개물림사고 예방 홍보 행사 마련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는 6월 8일(수) 오후 4시부터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개물림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등을 실시한다.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댕댕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개물림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대구시 제공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댕댕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개물림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대구시 제공

최근 들어 반려동물과 관련한 인명사고가 반복되면서 공공 안전에 대한 우려와 함께 사회적 갈등이 지속됨에 따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댕댕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와 수성구청, 대구수의사협회, 반려동물 학과가 있는 지역대학(대구한의대, 대구대, 수성대)과 콜라보 프로젝트로 진행되며 개물림 사고 예방을 위한 법규, 행동지침, 의료교육과 반려견 리드줄 만들기 등의 부대행사로 2시간 정도 진행된다.

이를 위해 대구 경찰청 과학수사대의 협조로 KCSI차량과 경찰견 공개 행사와 반려동물 관련 시민 설문조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박동균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은 “이번 행사는 치안행정과 지방행정 사이에 놓인 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들을 시민들의 참여로 추진하는 데 의미가 깊다”며,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일상을 위해 ‘사소하지만 꼭 필요한’, ‘사소하지만 특별한’ 문제에 자치경찰위원회가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