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예술단 ‘문화로 일상회복 콘서트’ 개최
대구시립예술단 ‘문화로 일상회복 콘서트’ 개최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05.3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문화예술회관 소속 국악단, 무용단, 극단, 소년소녀합창단 등 4개 예술단

대구문화예술회관 소속의 시립예술단 4개 단체(국악단, 무용단, 극단, 소년소녀합창단)는 6월과 8월에 ‘문화로 일상회복 콘서트’를 코오롱 야외음악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로 인해 주춤하였던 야외 공연이 본격적으로 재개되는 시점에 더 많은 시민들에게 시립예술단체의 정기 및 기획공연을 무료로 다시 선보인다는 취지로 계획되었다. 시립무용단의 제75회 정기공연 ‘DCDC’,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기획공연, 시립극단의 기획공연 ‘열혈심청’, 시립국악단의 ‘국악관현악의 밤’ 공연이 차례로 무대에 오른다. 6월 10일(금) 시립극단의 ‘열혈심청’으로 시작하는 ‘문화로 일상회복 콘서트’는 오는 8월까지 이어진다.

대구시립예술단 ‘문화로 일상회복 콘서트’ 개최 대구시 젝ᆢㅇ
대구시립예술단 ‘문화로 일상회복 콘서트’ 개최 대구시  - 6월 10일(금) 오후 7시 30분, 시립극단 〈열혈심청〉

풍자와 해학으로 빚은 현대판 심청전!
효녀 심청이가 당찬 소녀로 돌아왔다!
대구시립극단(예술감독 겸 연출 정철원)의 〈열혈심청〉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고전소설인 〈심청전〉을 각색한 작품으로 효심 깊은 심청을 당찬 소녀로, 심봉사는 자식보다 철없는 아버지로 그려낸다. 현대음악과 국악, 트로트, K팝댄스 에서 한국무용까지 넘나들며 다양한 장르의 향연을 선보인다. 맛깔난 해설과 작품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현대적 요소는 관객들에게 공감을 이끌어내며 극의 재미를 더한다.

- 6월 11일(토) 오후 7시30분, 시립소년소녀합창단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유환)은 매년 두 차례의 정기공연과 다양한 기획공연을 개최해 오고 있다. 매 공연마다 티켓판매 시작 후 몇 시간 만에 매진되어 티켓을 구하지 못하는 시민들의 아쉬움이 컸다. 일상회복 단계로 들어서면서 타 지역 초청공연, 다양한 야외무대 공연 등 어느 때보다 활발한 행보를 시작한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레퍼토리 공연을 이번에 야외무대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경쾌한 합창에서 뮤지컬 중창, 오카리나와 아코디언 협연 등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 8월 12일(금) 오후 8시, 시립국악단 〈국악관현악의 밤〉
8월에 만나게 되는 시립국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이현창)은 깊어가는 여름밤 야외무대에서 신명나는 국악무대를 선보인다. 〈국악관현악의 밤〉으로 꾸며지는 이번 공연에서는 소리와 국악관현악, 한국무용과 국악관현악 등 다채로운 무대를 만나 볼 수 있다. 소리에 양수진, 정연준이 생황협주를, 박희재가 모듬북 무대를 선보인다.
 

- 8월 13일(토) 오후 8시, 시립무용단 〈DCDC〉
대구시립무용단(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 김성용)의 제75회 정기공연작인 ‘DCDC’는 2019년 초연 당시 전석매진을 기록하며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아프리카 타악연주팀 〈원따나라〉의 라이브 연주에 맞춘 리드미컬하고 역동적인 동작들이 인상적이며 무용수들 개성과 기량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코오롱 야외음악당 무대에 맞추어 공연 중 일부를 발췌해 라이브 연주와 함께 관객들과 호흡하며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로 일상회복 콘서트’를 준비한 대구문화예술회관 김형국 관장은 “팬데믹이라는 긴 터널을 지나 일상회복으로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는 이때 문화예술 공연이야말로 시민들이 가장 원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시립예술단은 힘든 시기에도 공공예술단체로서의 역할을 다하며 

대구시립예술단 ‘문화로 일상회복 콘서트’는 6월10일(금) 오후 7시 30분 대구시립극단, 6월11일(토) 오후 7시 30분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8월12일(금) 오후 8시 대구시립국악단, 8월13일(토) 오후 8시 대구시립무용단 시립예술단별 공연이 이어진다. 공연은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펼쳐지며, 대구문화예술회관 주최,  대구시립예술단 주관이다.
공연 문의는 대구문화예술회관(053-606-6196)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공연은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