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맛집, 옥당걸 숲속으로 놀러오세요
농가맛집, 옥당걸 숲속으로 놀러오세요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2.05.2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 특화밥상 ‘지례 흑돼지 바비큐’개발
농가맛집 특화밥상 프로젝트 시범사업을 통해 새롭게 개발된 1시군 1특화밥상인 지례흑돼지 바비큐. 김천시 제공
농가맛집 특화밥상 프로젝트 시범사업을 통해 새롭게 개발된 1시군 1특화밥상인 지례흑돼지 바비큐. 김천시 제공

김천시는 23일 옥당걸 숲속 농가맛집(김천시 부항면 안간1길 700)에서 ‘농가맛집 특화밥상 프로젝트 시범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2021년 농가맛집 특화밥상 프로젝트’ 시범사업을 통해 새롭게 개발된 1시군 1특화밥상인 ‘지례흑돼지 바비큐’는 김천 특산물 중 하나인 지례흑돼지와 자두청이 함유된 특제 소스가 곁들여진 특화밥상이다.

이번에 개발된 특화밥상은 지례흑돼지를 저온숙성 후 장시간 조리하여 흑돼지 본연의 쫄깃한 식감을 제대로 살렸을 뿐만 아니라, 호두를 활용한 샐러드, 맛집 앞 텃밭에서 자라는 고추로 만든 장아찌 등 직접 재배한 농산물과 지역의 특산물을 적절히 활용한 메뉴개발로 김천의 다양한 특산물을 한 플레이트에서 경험할 수 있다.

옥당걸 숲속 농가 맛집은 지난 2016년에 농가맛집으로 선정되었으며, 2020년에는 농촌체험관광 클린사업장 선정되는 등 맛있고 깨끗한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눈앞에 흐르는 맑은 계곡물과 상쾌한 공기가 곁들여진 숲속에서 제공되는 바비큐는 눈·코·입·귀 4가지 감각을 호강시켜주는 그야말로 힐링 푸드인 셈이다. 또한 부항댐과 짚와이어, 출렁다리, 물소리생태숲 등 다양한 볼거리, 휴식거리 등 관광코스도 경험할 수 있다.

김일곤 김천시장 권한대행은 “지례흑돼지 바비큐 메뉴는 남녀노소 온가족이 최고의 자연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힐링 푸드이다"며 "앞으로도 김천을 대표할 수 있는 맛있는 음식들이 많이 개발되어 김천여행의 묘미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