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한국식품영양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2022년 한국식품영양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 김미옥 기자
  • 승인 2022.05.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미래와 함께하는 식품영양-위드 코로나
한국식품영양학회 춘계학술대회 회원 단체사진
한국식품영양학회 춘계학술대회 회원 단체사진

한국식품영양학회는 지난 520() 더케이호텔서울 본관 2층 가야금 B홀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건강한 미래와 함께하는 식품영양-위드 코로나라는 주제 아래 식품안전관리 패러다임 변화, 식품안전관리 실제, 식품안전관리 제도와 방안의 세가지 세션으로 구분하여 진행하였다.

한국식품영양학회 이사진 모습
한국식품영양학회 이사진

1 세션에서는 기조강연으로 식품안전관리 패러다임의 변화라는 주제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조재진 본부장, ‘급식안전관리 패러다임의 변화라는 주제로 현대그린푸드의 이현숙 팀장이 각각 발표하였다.

2 세션에서는 방사능 방사선 & 식품안전이라는 주제로 경북대학교 식품공학부 권중호 명예교수, ‘농산물안전관리라는 주제로 농촌진흥청 유해생물과의 김세리 연구관이 각각 발표하였다.

3 세션에서는 식품안전정책 및 식품위생법 개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이경민 주무관, ‘유치원, 어린이집 주요 식중독 사례분석 및 위생관리 방안이라는 주제로 중앙대학교 식품영양전공 이선영 교수가 각각 발표하였다.

주제 강연 발표 이후에는 포스터 심사를 통해 우수포스터상 시상을 하였으며, 정기총회를 마무리로 폐회하였다.

한국식품영양학회 이성호 회장의 개회사 모습. 김미옥 기자
한국식품영양학회 이성호 회장의 개회사. 김미옥 기자

한국식품영양학회 이성호 회장(계명문화대학교)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건강한 미래와 함께하는 식품영양이라는 대주제를 통해 춘계 학술대회에서는 위드 코로나’, 추계 학술대회에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기로 했다고 말하며, 본 학회의 연구 발표 등을 통해 현 코로나 상황을 슬기롭게 대처하고 건강을 도모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식품영양학회 이성호 회장. 김미옥 기자
한국식품영양학회 이성호 회장. 김미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