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료원 국화원, 친환경 장례식장 운영
대구의료원 국화원, 친환경 장례식장 운영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05.1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객실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아, 차림새 좋아 대접받는 느낌, 폐기물 배출량 줄여 환경 보호 장점

대구의료원(의료원장 김승미)이 운영하는 국화원 장례식장이 일회용품 사용 최소화를 위해 대구 지역 최초로 친환경 장례식장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척 및 소독 후 재사용이 가능한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친환경 장례식장의 상차림  대구시 제공
세척 및 소독 후 재사용이 가능한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친환경 장례식장의 상차림 대구시 제공

친환경 장례식장이란 접객실에서 주로 쓰이는 일회용 컵, 수저, 접시, 용기 등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고 세척 및 소독 후 재사용이 가능한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장례식장을 말한다.

대구의료원 국화원 장례식장은 지난 4월 대구시로부터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장례식장 시범사업장으로 선정되었으며, 1만 명분의 식기를 지원받아 일부 접객실 내 다회용기를 비치하고 시범 운영 중이다.

일회용품 사용량이 많은 대표 업종에서 다회용기 도입 초기 다소 불편이 예상되지만, 종이나 플라스틱이 아닌 식당과 같은 용기를 사용해 예우를 갖추어야 할 장례식장에서 차림새가 좋으며 폐기물 배출량을 줄여 환경 보호적인 측면에서도 장점이 있다.

김승미 대구의료원장은 “다회용기 도입을 통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장례식장 문화를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