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불교초전지, 전통의복 입고 인생샷!
신라불교초전지, 전통의복 입고 인생샷!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2.05.0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부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라의복 체험프로그램 상시 운영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귀족, 화랑, 병사, 평민 등 신라의복 체험
SNS 홍보 참여 후 추억액자 증정 이벤트

신라불교초전지(경북 구미시 도개면)는 신라 시대의 의복과 시대상을 엿볼 수 있는 ‘신라의복체험 - 신라를 입다’ 프로그램을 1일부터 상시 운영한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신라의복체험 프로그램은 휴관일 제외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사무실에서 현장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1인당 한 벌, 2시간씩 무료 제공되며, 귀족, 화랑, 병사, 평민 등 신라의복 40종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오는 9일부터 액자 소진 시까지 추억 액자 이벤트 ‘초전지애(愛) 온(溫) 추억’을 진행한다. 신라불교초전지 경내에서 신라 의복을 입은 신라인을 찾아 간단한 문제를 풀고, 즉석 사진을 찍은 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즉석 사진과 추억 액자가 지급된다.

채동익 구미시설공단 이사장은 “신라의복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이용객들에게 신라불교 최초 도래 당시의 의복과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중한 추억거리를 안겨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라불교초전지는 고구려 승려 ‘아도화상’에 의해 신라에 불교가 처음으로 전해진 역사·문화·관광지로, 전통한옥 숙박, 기념관 문화해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는 홈페이지(www.ginco.or.kr/silla) 또는 054-480-2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