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동 캠프 활동 상담가 간담회 열어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동 캠프 활동 상담가 간담회 열어
  • 전태행 기자
  • 승인 2022.03.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동에 대한 접근성 향상과 자원봉사자 편의성 증대 논의
ghl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이기덕 인사말. 전태행기자

수성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기덕)는 자원봉사센터 2층 교육실에서 3월 21일 오후 2시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접근성 향상과 자원봉사자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자원봉사 동 캠프 활동 상담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양혜지 팀장 사회로 새로 온 동 켐프 담당자(고병진) 소개 및 동 캠프 운영 현황, 공지사항 등을 안내하고 코로나19로 진행하지 못했던 연합 교육 및 연수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오랜만에 만난 상담가들이 활동을 하며 느낀 점과 건의 사항을 나누고, 안부를 물으며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ii
동캠프 담당 고병진(좌) 센터 팀장 양혜지(우) 공지 상항 안내.
전태행 기자

간담회에 참석한 봉사자는 반갑게 인사하며 "활동 지침 교육과 코로나19 개인 방역 수칙 준수 등 봉사자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과 습득함양에 노력하여 밝은 미소와 친근한 인사말로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 동 캠프는 수성구청 민원실과지산1동 행정복지센터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마일리지 통장정리, 자원봉사 활동 확인서 접수, 자원봉사자 증 신청 및 우수자원봉사자스티커 발급, 자원봉사 홍보 및 상담 업무 등을 맡고 있다.

이기덕 센터장은 "매주 동 캠프에서 자원봉사 해주시는 분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자원봉사자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홍보물 커피 등 활동에 물품이 필요할 때 센터 담당자에게 연락 하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동캠프 담당 고병진 부임이사하고 있다.     전태행기자
동캠프 담당 고병진 부임 인사. 전태행기자

수성구자원봉사센터는 신규 활동 상담가를 추가 모집한다. 자원봉사 동 캠프 활동에 관심 있는 사람은 수성구자원봉사센터(☎️053-794-070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