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로 소고기 못지 않는 스테이크 맛을 낼 수 있어요
돼지고기로 소고기 못지 않는 스테이크 맛을 낼 수 있어요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2.03.1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편적으로 스테이크 하면 소고기로 만든 스테이크로 인식하고 있다, 하지만 돼지고기, 닭고기, 양고기, 이런 종류의 고기도 스테이크를 만들면 소고기 못지않는 스테이크 입맛을 맛볼 수 있다.

스테이크라는 개념 자체가 딱히 이렇다 정형화된 것이 없지만, 굳이 정의하자면 그릴 및 엄밀하게 말하면 스테이크는 고기를 구워 자르는 방식을 의미했다. 현재는 '스테이크=쇠고기'로 통한다. 여기에 '쇠고기=가장 비싼 고기'라는 인식이 더해져 가장 고급스러운 식사로 자리매김했다.

▶재료

두툼한 돼지목살 2.5cm 두께로 썰어 놓은 살 것(적당한 양). 샐러드 야채, 토마토.

▶ 만드는법

①목살 고기을 부드럽게 하기위해 칼집을 먼저내고 그다음 다진 생강, 통후추, 식용유 기름을 앞뒤 골고루 발라서 은박지로 덮어두고 20분간 재워둔다.

▶목살 스테이크 소스 만들기

①물 1/2 레드와인(4T) 돈가스 소스(4T), 다진마늘(1/2T), 올리고당(적당한 양), 양파(1개~2개정도) 넣고 끓여준다.

②소스가 끓으면 여기에 양파를 채썰어서 1~2개 넣고 적당히 졸여 소스를 사용할 정도로 끓여준다.

③고기을 노릇하게 앞뒤로 20초 중강불로 구워지면 뚜껑을 덮고 익도록 중간불에서 구워준다.

④고기가 다 구워면 접시에 담아 목살 스테이크와 함께 샐러드야채와 토마토 (자신이 좋아하는 야채을 겯들어) 소스를 뿌려준다.

▶소스 만드는 두 번재 방법

①양파를 채썰어 거기에다 다진마늘, 소스종류(돈가스...) 캡찹, 파인애플을 골고루 섞는다.

②거기에 계란후라이 한 개를 곁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