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의 대표 음식 뢰스티을 맛보세요.
스위스의 대표 음식 뢰스티을 맛보세요.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2.03.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Unspash 스위스 대표음식 ‘뢰스티’ 음식 이미지
 

척박한 지역에서 살아가며 지혜로 삶을 개척한 스위스인들. 스위스에는 고급요리와 세심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일류 레스토랑을 비롯하여, 가벼운 마음으로 찾을 수 있는 저렴한 레스토랑이 즐비하며, 스위스의 대표적인 마트인 쿱이나 미그로스 등에서도 다양한 식재료와 식료품을 만날 수 있다.

근래 들어 전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스위스 요리! 단순한 요리기술뿐 아니라 요리에 대한 완벽함을 추구하는 음식 문화유산을 엿볼 수 있다.

낙농업이 발달한 스위스에서는 젖소에서 나오는 우유를 보관하기 위해 치즈라는 저장 음식이 개발되었고. 치즈가 얼마나 보관되어 있느냐로 부유함을 판단할 정도였다고 하는데 스위스의 대표적인 자랑거리인 치즈로 유명하다.

치즈와 요리 메뉴도 다양하게 많지만, 그중에서 가장 간편한 재료로 빠르게 요리할 수 있는 뢰스티을 소개할까 한다

▶재료-감자, 양파. 채소(곁들어 먹어도 되고 개인의 식성에 따라 안 먹을 수도있다)

계란, 돼지고기 혹은 베이컨, 파마산 치즈가루, 밀가루.

▶만드는 법

① 감자를 채을 썰어 가루와 잘 썩이도록 뒤적어 준다

② 팬에 올리부를 두르고 채썬 감자를 동그란 모양으로 굽는다.

③ ②에 반숙으로 구은 계란을 놓는다.

④ 베이컨고기나, 혹은 돼지고기는 약간 소금과 후추을 뿌려 놓고 5분~10뷴 정도 재어두고 그냥 굽는다.

⑤ 채소는 개인의 식성에 따라 곁들어 먹을 수도 있고 안 먹을 수도 있다.

⑥ 예쁜 접시에 담아 밥은 담지 않아도 한 끼 식사용으로 영양가가 많은 음식이다.

집콕에서도 평범한 한 끼 식사로 주부들이 쉽게 마련할 수 있는 음식이다. 각 개인의 식성에 따라 맛있게 먹을 수도 있고 음식 취향이 다른 사람들은 별로의 음식이 될 수 있지만, 음식이 지겨울 때 스위스 대표 음식 뢰스티를 맛보세요.

각 개인의 음식취향에 따라 재료는 다양하게 변형시켜 먹을 수 있는 재료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