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 아카데미】 파크골프와 건강 - 파크골프와 걷기 운동(1)
【파크골프 아카데미】 파크골프와 건강 - 파크골프와 걷기 운동(1)
  • 김영조 기자
  • 승인 2022.03.0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릇파릇한 잔디를 밟으며 걷기 운동
맑은 공기를 마시며 햇볕 쬐고,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사람들과 정겨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스포츠
파크골프는 힐링과 건강에 더없이 좋은 운동
작년 설치공사를 완료하고 올해 개장할 18홀 규모의 대구 달성군 가창면 옥분리 소재 가창파크골프장
작년 설치공사를 완료하고 올해 개장할 18홀 규모의 대구 달성군 가창면 옥분리 소재 가창파크골프장. 김영조 기자

 

최근 파크골프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연령층도 60대 이상이 주를 이루던 것이 지금은 50대 이하로 늘고 있다.

동호인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가면서 각 파크골프장마다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길게 늘어선 사람들로 대기시간이 길어지면서 짜증과 불편함을 토로하기도 한다.

코로나로 인하여 대부분의 장소가 거리 두기와 인원 제한 정책으로 출입이 제한되고 있으나 파크골프장은 연일 만원을 이루고 있다.

파크골프장마다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다. 대구 북구 검단동 276 대구검단파크골프장
파크골프장마다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다. 대구검단파크골프장

 

파크골프장 관리주체에서는 인원 제한을 위하여 홀짝제, 2부제 운영, 회원등록 스티커 부착, 외지인 출입제한 등을 시행하고 있으나 참여 인원은 줄어들지 않고 있다.

이렇게 많은 인원이 파크골프장을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파크골프의 특징과 목적에서 찾을 수 있다.

파크골프의 특징은 클럽() 하나와 공 하나만 있으면 누구든지, 비용 부담 없이, 언제 어디에서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라는 것이다.

파크골프는 골프에 비해 비용, 부킹, 거리 등의 부담이 없다.

골프는 고액의 비용이 들고, 미리 예약(부킹)을 해야 하고, 골프장이 원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일반 시민들이 이용하기에는 매우 불편하다.

그러나 파크골프는 각 지역 마을 인근에 설치된 파크골프장에서, 무료로, 사전 예약 없이 즐길 수 있다는 편의성이 특징이다.

 

그리고 파크골프의 목적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목적은 취미 및 여가활동과 건강일 것이다.

취미 및 여가활동으로서 파크골프만큼 유용한 것은 드물다.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탁구, 당구, 바둑, 장기 등의 실내 스포츠나 취미 활동은 인기가 떨어지고 있다.

대중이 함께 참여하는 단체관광도 코로나 여파로 계획 자체가 취소되거나 참여 인원이 급감하였다.

테니스나 등산 같은 격렬한 운동도 시니어들에게 무리가 있어 기피 대상이 되고 있다.

자연히 사람들은 실외에서 운동을 하면서 취미 활동도 하고 동시에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스포츠인 파크골프에 몰리기 시작한 것이다.

파크골프가 유용한 취미 및 여가활동으로서 그리고 건강에 탁월한 도움이 될 수 있는 최적의 스포츠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파릇파릇한 잔디를 밟으며 걷기 운동을 할 수 있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햇볕을 쬐고,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사람들과 정겨운 대화를 나눌 수 있으니 힐링과 건강에 이만한 운동이 어디 있을까.

앞으로 이들 사항을 중심으로 파크골프와 건강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고자 한다.

보문호를 바라보며 잘 조성된 잔디가 아름다운 경주 스위트호텔 파크골프장
보문호를 바라보며 잘 조성된 잔디가 아름다운 경주 스위트호텔 파크골프장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