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중기청, 성장단계별 창업 패키지 참여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모집
대경중기청, 성장단계별 창업 패키지 참여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모집
  • 구언회 기자
  • 승인 2022.03.02 0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단계별 예비창업, 초기창업, 창업도약 패키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 이하 대경중기청)에서는 2022년 예비창업․초기창업․창업도약 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중기부는 제2의 창업‧벤처 붐을 더욱 확산시키고 ‘디지털 혁신 경제’를 선도하기 위해 올해 신산업 분야(인공지능‧빅데이터‧메타버스‧바이오 등)를 중심으로 기술 창업 기업을 집중 발굴‧육성한다.

이번에 공고한 성장단계별 창업패키지는 혁신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유망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선발해 제품 개발과 제작, 마케팅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사업별 최대 1~3억 원)은 물론 교육, 멘토링, 마케팅, 투자 등 사업화 전 과정을 맞춤 지원하는 사업이다.

창업패키지는 성장단계별로 3개 사업으로 나뉘며, 예비창업자를 위한 예비창업패키지, 창업 후 업력 3년 미만 창업기업을 위한 초기창업패키지, 업력 3년 이상 7년 미만 창업기업을 위한 창업도약패키지가 있다.

예비창업․초기창업․창업도약패키지는 창업 지원 사업(융자지원 제외) 중 지원 규모(연 3,000개 이상)가 가장 큰 사업으로, 참여기업은 매출과 고용이 늘고 생존율도 높아 20~30대 청년은 물론 중장년 창업자들까지 전 연령에 걸친 관심과 호응으로 매년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올해 총 3,010개의 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을 선발할 예정이며, 이번 모집에서 2,440개를 선발하고, 추후 상반기에 ‘창업중심대학’를 통해 510개 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 하반기에 ‘실험실 창업선도대학’을 통해 60개 초기 창업기업을 선발, 지원할 계획이다.

창업패키지 사업은 창업 지원 주관기관으로 지정된 대학․공공기관 등을 통해 창업기업 선발과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은 주관기관별 모집분야와 지원 프로그램을 고려해 적합한 주관기관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한다. 접수기간은 예비창업패키지는 3월 17일까지, 초기창업패키지는 3월 24일까지, 창업도약패키지는 3월 28일까지이다.

신청 마감 이후에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지원 대상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최종 결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설명회는 유튜브 창업진흥원 채널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사업별 공고일에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에 있는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통합 콜센터(☏ 1357)를 통한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