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예술인 지원 프로그램 ‘아트스테이’ 참가 모집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예술인 지원 프로그램 ‘아트스테이’ 참가 모집
  • 이원선 기자
  • 승인 2022.02.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가치 전파를 주제로, 4월 3일까지 서류 접수
서류 심사 및 인터뷰 심의 등을 거쳐 4월 29일에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
아트스테이 포스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제공
아트스테이 포스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제공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예술인 활동 지원 프로그램인 ‘아트스테이(Atr-stay)’에 참가할 예술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트스테이는 예술인이 수목원에 체류하며 다채로운 자연환경에서 영감을 받아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운영기간 동안 무료 숙박, 무료입장권 및 가든 샵 제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부문은 평면, 입체, 공예, 미디어 등 시각 예술 분야와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등 문화 공연 분야이다. 모집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예술인으로 개인전 또는 기획 초대전 실적이 있는 작가 또는 미술 관련 학부 전공자와 문화 공연 활동 또는 기획 경력자다.

서류 접수는 2월 28일부터 4월 3일까지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누리집(http://www.bdna.or.kr)에서 확인가능하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서류 심사 및 인터뷰 심의 등을 거쳐 4월 29일에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남춘희 전시기획운영실장은 “올해 아트스테이는 ‘ESG 가치 전파’라는 주제에 맞춰 수목원 내 특별 전시 및 공연에 활용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어려운 예술인에게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예술인과의 교류를 통해 다채로운 전시문화콘텐츠 개발로 지역사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