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이야기] 나이 들어 보이는 처진 살 고민 해결!!
[의사 이야기] 나이 들어 보이는 처진 살 고민 해결!!
  • 시니어每日
  • 승인 2022.01.2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들고 어려운 코로나 시기를 헤쳐나가고 있는 와중에도 또 새로운 한 해의 시작,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옛말에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 게 시간이고 나이라고 했는데 막상 나이가 들어갈수록 주변 친구들의 얼굴만 보아도 모두 똑같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최근 미국 스탠퍼드대 논문에 따르면 인간의 노화 촉진 시기는 34살, 60살, 78살 모두 3번이라는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즉 이 나이 무렵에 노화 관련 단백질 수치가 급등하는데, 이것은 우리 몸의 노화 기어가 급속히 작동하여 신체적 노화가 뚜렷해지는 증거입니다.

거울을 보면 쳐진 눈가, 탄력이 떨어진 피부, 무너진 턱선, 미세한 이마 주름, 미간 잔주름 등 다양한 고민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병원마다 기계도 너무 다양하고 이름도 복잡해서 도대체 내 얼굴에 어떤 시술을 해야 할 지 모르겠다는 분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고민에 수술 없이 간단하게 피부 전반의 탄력과 처짐을 개선할 수 있는 시술 ‘인모드’ 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리프팅 시술 중 가장 떠오르는 것 중의 하나가 ‘인모드’입니다. 인모드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프리미엄 고주파 장비로 크게 2가지 작용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지방 제거 모드입니다. 울퉁불퉁한 심부볼이나 두둑한 이중턱이 고민이신 분은 지방 제거 모드로 효과적인 지방 감소 및 매끈한 얼굴라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오직 인모드 장비에만 있는 High Voltage Pulse (HPV)를 이용하여 피부 온도를 지방세포가 잘 분해될 수 있는 온도까지 상승시킨 후, 근본적으로 지방 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두 번째는 포마모드라고 하여 쉽게 말하면 탄력증대 모드입니다. 고주파에너지가 피부 진피층에 작용하여 피부재생의 근본이 되는 콜라겐과 탄력섬유의 양을 늘려 줍니다. 나이가 들수록 콜라겐이 감소합니다. 이를 보충하기 위해 시판하는 먹는 콜라겐 같은 광고도 많이 보셨을 거고, 현재 드시고 있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따라서 인모드를 통해 피부 진피 속 콜라겐의 양이 증대되면 결국 탄력이 증대되고, 잔주름도 개선될 뿐만 아니라 피부결 또한 부드러워집니다. 시간을 되돌린 듯 윤이 나는 피부를 가능하게 합니다.

특히 인모드의 장점은 통증과 부작용이 현저히 낮아 불편함이나 고통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 병원에서 인모드를 받으시는 환자들이 “실리프팅이나 예전 리프팅 기계는 너무 아팠는데, 인모드는 아프지 않아 편하게 받을 수 있어 너무 좋다”라고 하는 얘기를 자주 듣곤 합니다. 인모드는 시술 후 따로 회복 기간이 필요치 않아 바로 일상생활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인모드의 2가지 모드를 적절히 배합 또는 단독으로 사용하여 처진 볼, 무너진 턱선, 미세 잔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얼굴살이 유난히 없어 더 볼륨이 빠질까 걱정하는 분은 탄력증대 모드만을 추천하고, 늘어진 볼살이나 이중턱은 줄어들기 원하면서 전체적 탄력이 고민이신 분은 지방제거모드와 탄력증대 모드를 함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건 생김새가 다르듯 사람의 얼굴에서도, 각 부분에 따라 피부의 두께, 얼굴의 쳐짐 상태, 탄력이 동일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결국 모든 시술이 마찬가지겠지만, 시술자인 의료인의 역량과 판단이 매우 중요합니다.

세상에 똑같은 피부는 없습니다. 피부치료와 시술은 상품이 아니라 의료행위입니다. 개개인의 차이는 있겠지만 치료자인 의사가 최선을 다해 정성껏 시술을 진행할수록 더 좋은 결과가 나타날 수밖에 없습니다. 자연스러운 리프팅 시술을 통하여 오늘보다 내일 더 동안으로, 아름다운 당신을 가꾸실 시간을 늦추지 마시길 바랍니다.

배현아· 배산하 더동안의원 대표원장 053-716-2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