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청렴도 향상 민·관 대책협의회 개최
상주시 청렴도 향상 민·관 대책협의회 개최
  • 윤필태 기자
  • 승인 2022.01.2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체계적인 청렴시책 적극 추진 노력
상주시 청렴도 대책협의회 회원  윤필태 기자
상주시 청렴도 대책협의회 회원 윤필태 기자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간 7개 단체 관계자 및 시의 국소장 등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시 청렴도 향상 민·관 대책협의회' 를 개최하였다.

협의회는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국소장, 노조지부장 및 공사,용역,인허가 등 외부청렴도 측정과 관련된 상주시 일반건설업발전협의회를 비롯한 7개 단체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회의에서는 청렴도 향상 10대 중점과제를 선정해 전 직원이 적극 참여하여 체계적으로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민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도 하였다.

상주시는 부서마다 전 직원의 결의를 다지는 청렴실천 다짐 서약서를 부서 입구에 게시하고 부서별로 다양한 청렴시책을 발굴하여 '1부서 1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부서마다 발굴된 주요 시책에는 청렴UCC제작, 청렴명함,청렴소리함, 건축처리기간단축,건설 클린 소사이어티 간담회 개최 등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상주시는 청렴해피콜을 운영하여 각종 공사,용역, 보조금 지원, 민원처리와 관련하여 각 부서마다 매월 명단을 통보 받아 전화 통화로 업무처리의 만족도, 공정성, 부패 경험 등을 직접 조사하여 청렴도 취약 분야에 대한 수시 모니터링으로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청렴실천! 시민과의 약속입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표찰 1,600개를 제작해 전 직원 개인 모니터에 부착하여 청렴실천 의지를 제고하는 한편 청렴실천 4대 과제 배너를 설치해 청렴도 향상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