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사진으로 떠나는 성지 순례
[책 소개] 사진으로 떠나는 성지 순례
  • 시니어每日
  • 승인 2022.01.2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례는 십자가를 기꺼이 지기 위해 걷는 길
신앙선배들의 깊이 박혀 있는 슬프고도 아름다운, 아름답고도 슬픈 발자국

 

힘든 시간을 지날 때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집니다. 내가 발붙이고 있는 곳에서 일어나는 그 순간이, 바로 변화의 순간입니다. 무거운 십자가를 내려놓기 위해 떠난 순례길. 이 책은 그 길에서 만난 사람들, 순교자들의 이야기입니다.

갈매못 성지의 바닷가에서 순교자들의 흔적을 발견했을 때, 이성호 미카엘 사진작가는 터져 오르는 감정을 추스르지 못했다고 합니다. 몇 시간 동안 그 주위를 맴돌다, 마음을 가라앉히고서야 셔터를 눌렀다고 고백합니다.

추천사에서 천주교 안동교구장 권혁주 요한 크리소스토모 주교는 "순례의 길을 떠나는 여정을 통해, 우리는 거룩한 파스카의 여정에 동참하게 되는 것"이라 이야기합니다. "이것이 이성호 사진작가가 우리를 사진으로 떠나는 순례의 길에 초대한 진정한 의미"라 합니다.

이 책은 삼 년이라는 시간 동안 발품 팔며 기록한 순교자들의 ‘슬프고도 아름다운, 아름답고도 슬픈’ 발자취입니다. 내려놓기 위해 떠난 길에서 만난 순교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기꺼이 다시 ‘자신의 십자가를 질 용기’를 얻습니다. 이 아름다운 순례길에 여러분도 같이 나서지 않으시렵니까?

이 책은 천주교 안동교구 안동교회사연구소(소장 신대원 요셉 신부)의 별책 1권으로 출판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