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의 대표 음식 텐더로인 스테이크
미국 뉴욕의 대표 음식 텐더로인 스테이크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2.01.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식욕이 없을때 먹으면 좋은 텐더로인 스테이크
텐더라인 스테이크. 양식실기책 캡처

뉴욕에는 세계 각국의 많은 음식이 모여있어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있다. 맛 수준은 최고이며, 1814년애 뉴욕 맨해튼 식당에서 처음으로 선을 보였다.

텐더로인 스테이크인 뉴욕 스트랩 (New Your Strip)은 갈비살 혹은 안심은 갈비뼈의 안쪽에 위치한 살로 만들었다. 자른 부분이 뉴욕주의 모습이 비슷해 붙은 이름이다. 지방이 적어서 담백하고 맛이 연하고 양이 적어 최상품으로 취급한다. 격식과 품격에 맞추어 먹을 수 있는 요리로 알려져 있다

▶만드는 법

- 재료

쇠고기 안심살 조금, 감자, 브로콜리, 당근, 밀가루, 계란, 빵가루, 설탕, 버터, 소금, 후추, 소금, 튀김기름( 적당한 양으로 준비)

① 안심 고기는 힘줄과 기름을 제거하고 1인분에 200g 정도로 썰어 둥근모양으로 만들어 놓는다.

② ①의 고기에 소금과후추를 뿌려 양념을 해둔다.

③ 팬에 기름을 넣어 뜨겁게 달구어 고기가 갈색이 나도록 익힌다.

④ 팬에서 구운 고기를 다시금 오븐에 넣어 익힌다.

⑤ 감자는 쩌서 뜨거울 때 체에 내려 으겐 다음 소금, 후추로 양념하여 모양을 예쁘게 만든다.

⑥ ⑤의 재료에 밀가루, 빵가루, 계란을 넣어 씌워 기름에 튀긴다. 구태여 튀김요리가 싫으면 고기를 구워도 된다(적당하게 미디움 정도로) 소고기는 그렇게 많이 익지 않아도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⑦ 브로콜리는 끓는 소금물에 데쳐 냉수에 헹구어 한입 크기로 찢어 버터에 볶으면서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⑧ 당근은 예쁘게 다듬어 썰어 물에 삶아 설탕, 육수, 소금을 넣고 푹 조린다.

⑨ 접시에 텐더로인 스테이크를 담고 감자 으깬 것, 브로콜리, 당근을 곁들어 담고 스테이크에 데미글라스 소스를 끼얹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