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채 ‘오아시스’로 새 지평 연 김채환 대표
파크골프채 ‘오아시스’로 새 지평 연 김채환 대표
  • 권오섭
  • 승인 2021.12.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튼튼 평생 품질보증···Made in Korea
11중 조립 방식 채택···반영구적 사용, 최고 성능 보장
파크골퍼를 위한 실내연습장, 매장, 무료 강습 운영
오아시스 파크골프채를 설명하고 있는 김채환 대표. 방역수칙을 준수해 촬영했으며 평소에는 마스크를 착용한다. 권오섭 기자
오아시스 파크골프채를 설명하고 있는 김채환 대표. 방역수칙을 준수해 촬영했으며 평소에는 마스크를 착용한다. 권오섭 기자

"파크골프 동호인들에게는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발견한 느낌입니다." “실내 연습장에서 직접 쳐보고 바로 구입을 결정했습니다. 동료들에게 명품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어요.”

11중 조립 방식을 채택한 파크골프채가 선을 보였다. 바로 골프채브랜드 ‘오아시스(oasis)’다. 직접 사용해 본 동호인들은 일본제나 비싼 다른 골프채보다 우수하다고 한결같은 호평이다. 이 골프채는 파크골퍼와 파크골프업계 신흥 강자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파크골프를 즐기는 동호인들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골퍼들의 필수품인 파크골프채 또한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다. 초창기에는 일본제품이 주를 이루었다. 그러나 우리나라 업체들의 기술 개발에 힘입어 일본제품을 뛰어넘는 우수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 골퍼들의 선탁의 폭은 다양해졌다.

파크골프의 종주국인 일본의 제조 기술을 넘어 초격차 특허 기술로 세계 속의 K-명품의 “오아시스(oasis)’ 파크골프채가 개발됐다. ‘오아시스’ 파크골프채와 일본의 파크골프채의 품질은 하늘과 땅 차이로 비교가 불가하다고 업체관계자는 말한다.

비싼 달러(Dollar)와 엔화(Yen貨) 등 유출하지 않고 오직 우리나라 제품을 강조하는 파크골프채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애국자 파크골프디움 김채환 대표를 만나 명품을 자부하는 ‘오아시스’ 파크골프채에 대해 알아본다.

골프헤드 내부모습(사진 왼쪽)과 파크골프채. 권오섭 기자
골프헤드 내부모습(사진 왼쪽)과 파크골프채. 권오섭 기자

-좋은 파크골프채는 특징은?

▶파크골프채는 기본적으로 비거리가 좋고, 정교한 샷(컨트롤)이 잘되어야합니다. 또 샤프트에 진동이 적어 팔, 손목 등에 무리가 없어야하고, 샤프트가 헐거워지거나 빠지지 않아야 합니다.

-파크골프채 구입비용도 만만치 않는데요. 1~2년 정도 사용하고 교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희가 판매하는 ‘오아시스’ 파크골프채는 오래사용해도 새것처럼 똑같은 성능을 보장합니다. 믿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사용연한은 어느 정도인지요?

▶수명은 반영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색상 등 디자인도 아름답습니다.

-골프채 구입비용도 만만찮은데요.

▶가격은 품질에 비해 직접 구입하여 사용해보신 동호인들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파크골프채와 일본 제품의 제조(조립)과정은?

▶파크골프채의 헤드와 샤프트를 결합할 때 일반적으로 본드만 사용하거나 나사핀 1~2개를 헤드 옆면에 꽂아 넣어서 고정합니다. 이렇게 조립할 경우 결합강도가 약해져 효과가 떨어집니다. 나사핀 1~2개로는 떨림과 진동을 잡는 데는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즉 헤드(골프나무)의 습도 변화로 헤드와 샤프트가 차츰 분리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특히 반복되는 스윙, 충격과 진동으로 결합부분이 점점 약해지며 심할 경우 헤드가 빠질 수도 있습니다.

-골프채에 이상이 생겼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은?

▶파크골프를 즐기실 때 평소보다 비거리가 짧아지고, 공 컨트롤이 예전 같지 않거나, 칠 때 샤프트의 진동이 점점 심해지고 팔에 무리가 온다고 느껴진다면 파크골프채의 헤드와 샤프트의 접합부에 균열이 시작된 것이므로 반드시 점검을 해보실 것을 권합니다.

-‘오아시스’ 파크골프채의 장점은 무엇인지요?

▶‘튼튼 평생 품질보증’이란 신념하에 파크골프 동호인들의 다양한 의견과 시제품을 직접 사용한 후 보완을 거쳐 연구 개발을 거쳐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신주와 나사용접조립, 너트체결접착, 본드 조립, 샤프트, 가이드 조립, 보호덮개 조립 등 11중 조립 방식으로 반영구적으로 최고의 성능 보장을 자부합니다.

-11중 조립 방식의 ‘오아시스’ 파크골프채는 별도 특허를 받았는지요?

▶네, ① 특허: 10-2021-0072537 ②특허: 10-2021-0029808로 특허 등록되어있습니다.

-지금 파크골프업계에서 보면 후발주자라고 볼 수 있는데요.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는 말처럼 출발이 늦었다고 아쉬워만 할 게 아니라 지금이라도 최고의 품질로 동호인들에게 다가선다면 늦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오아시스’ 파크골프채를 홍보를 위한 특별한 방법은?

▶예식업(웨딩 칼라디움)을 경영하고 있습니다. 파크골프 동호인을 위한 지난 10월 25일 칼라디움 콘서트홀에서 권영진 대구시장과 김광기 대구파크골프협회장 등 관계자를 모시고 패션 도시 대구에서 열린 첫 시니어파크골프웨어 패션쇼인 ‘2021 칼라디움 문화 페스티벌’를 개최하여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동호인을 위한 문화행사도 꾸준히 계획하고 실천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난달 10일부터 12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2021 대구액티브시니어박람회’에 칼라디움 배 파크골프대회도 주관했습니다. 문화행사 등 동호인들과 함께 숨쉬며 다양한 홍보방법을 강구중입니다.

매장에 전시된 오아시스 파크골프채 세트. 권오섭 기자
매장에 전시된 오아시스 파크골프채 세트. 권오섭 기자

-예식장 1층에 직접 실내 연습장도 개장을 하셨던데요

▶금싸라기 땅인 350㎡ 규모로 파크골프채를 직접 쳐보며 체험할 수 있도록 실내 연습장과 매장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파크골프 입문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무료 교육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골프 관련 용품들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관심 있는 모든 분들과 함께하고자 문호를 항상 개방하고 있습니다.

-사업도 중요한데 동호인들과 동행하는 마음이 강하신데 앞으로 계획은?

▶아프리카 속담에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말이 있듯이 파크골퍼들이 우리나라 제품이 더 우수하다는 것을 잊지마시고 비싼 일제 골프채 구입을 자제하도록 노력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실속과 골퍼들의 몸에 맞는 우리나라 제품으로 모두가 애국자의 대열에 함께 해주었으면 합니다.

파크골프채의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오아시스(oasis)’가 유망주로 신고식을 가졌다. 첫 ‘2021 액티브시니어박람회’에서 파크골퍼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이질감 없는 호응으로 눈도장을 찍으며 앞으로의 파크골프시장을 통해 동호인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파크골프디움(대구 동구 반양월로 400. 대구지하철 1호선 안심역 2번 출구 웨딩 칼라디움 1층. 053-964-8888)에서 파크골프의 모든 것을 한눈에 체험 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