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개원, 제1기 석사과정생 모집
경북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개원, 제1기 석사과정생 모집
  • 정신교 기자
  • 승인 2021.12.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사과정 신입생 50명 모집, 12월 29일부터 2022년 1월 4일까지 원서 접수

경북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이 2022년 3월 개원하여 제1기 석사과정 신입생 50명을 모집한다.

경북대는 4차산업혁명의 물결 속에 급증하고 있는 인공지능(AI)와 빅데이터 고급 인력의 수요에 대응하고, 데이터사이언스 교육의 국가적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설립을 추진하여 지난 10월에 교육부로부터 설립 승인을 받았다.

경북대는 서울대에 이어 두 번째로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을 설립함에 따라 데이터사이언스 우수인력 양성 체계 구축에 나서게 된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과목과 실습 프로젝트를 집중적으로 개설하고 기업 현장의 전문가를 겸임교수 및 초빙교수로 활용해 대학의 학문적 연구와 기업 현장의 실용 연구를 병행할 예정이다.

교과목 일부를 야간에도 운영해 재직자에게도 문호를 개방하며, 기업과 연계한 계약학과 개설도 검토 중이다. 이와 함께 연구개발 및 연계 교육 프로젝트 등을 추진해 대학원생도 연구원으로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백낙훈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추진단장은 “IT와 공학 분야에서 우수한 역량의 경북대 인프라를 활용해서 데이터사이언스 전문가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경북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은 전문대학원으로 계열과 전공에 상관없이 학사학위 취득(예정) 및 동등 학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입생은 학사과정 성적(30점)과 구술고사 성적(70점)을 합산한 총점(100점)으로 선발한다.

원서 접수는 12월 29일부터 2022년 1월 4일까지이며,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에서 접수하며, 구비서류는 1월 5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합격자는 내년 2월 4일 경북대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대 입학 홈페이지(http://ipsi2.knu.ac.kr) 또는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홈페이지(http://data.knu.ac.kr)를 통해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모집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북대학교 본관(복현관) 전경. 경북대 제공
경북대학교 본관(복현관) 전경. 경북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