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수성 여성 친화도시와 젠더 거버넌스
행복수성 여성 친화도시와 젠더 거버넌스
  • 전태행 기자
  • 승인 2021.12.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 참여단 워크숍, 주민 역량강화 프로그램
ㅋㅋ
행복 구민 참여단말씀에경청하고 있다.   전태행기자

대구시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0일 14시 구청 대강당에서 조용성 수성구의회 의장 및 행복 수성 구민 참여단 60여명 참석하여 여성 가족부 행복 수성 구민참여단 워크숍을 개최 하였다. 행사는 1~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김대권 수성구청장과 조용성 수성구의회 의장의 인사 말씀이 있었다.  이어 여성 친화 도시 정책 제안 및 여성 권익 증진에 대한 유공자 8명, 우수 활동팀 4명에게 표창장과 포상을 수상했다. 신태숙 단장의 후원금 1백만 원 전달도 있었다. 축하 공연으로 바이올린 플롯연주 및 독창 순서로 1부 마쳤다.

축하 공연으로 바이올린 플롯연주 을 하고 있다   전태행기자
유공자 표창을 받고기념촬영하고 있다.    전태행기자

2부에서는 위크숍 역량 강화 프로그램 발굴을 위한 여성 친화 도시와 젠더 거버 넌스 주제로  도시와 젠더 대표 이미원 박사의 특강과 내부 토의가 있었다. 특강은 2022년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구민참여단의 현대사회와 리드, 여성프로젝트 주민프로그램 발굴 4차 산업혁명과 거버넌스로 이어졌다

강의를 들은 뒤 회원들은 구민참여단 운영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공유하고 활발한 활동을 결의했다. 이미원박사는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실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구현하고 있다. 제안받은 정책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배려와 소통으로 모든 구민이 행복한 여성 친화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ㅁ
축하 공연으로 바이올린 플롯연주을 하고 있다.  전태행기자

행복수성 구민참여단은 앞으로 현장 모니터링, 여성 친화도시 조성 홍보, 양성평등주간 행사 참여 등 여성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