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행복대학 명예학위 수여식
경북도민행복대학 명예학위 수여식
  • 예윤희 기자
  • 승인 2021.12.22 1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과정 경북도민행복대학 명예학위 수여식
도내 19개 시군 대표 모여 졸업식
학위 수여식.  예윤희 기자
명예학위 수여식. 예윤희 기자
행사장.  예윤희 기자
행사장. 예윤희 기자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21일(화) 오후 2시부터 경북도민행복대학 명예학위 수여식이 있었다.

코로나19로 인해 도내 799명의 졸업생 중 시군별 10명 내외의 인원만 참석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총장인 이철우 도지사, 경북도의회 고우현 의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하여 졸업생들을 축하해 주었다. 졸업생들은 각 시군에 마련된 캠프스에서 위탁대학의 지도로 주 1회 2시간씩 30주의 과정을 마치고 졸업을 하게 된 것이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전체 799명 중 남녀 대표에게 명예도민학사학위 수여 및 우수학습자 19명(총장 감사패),  수기공모전 입상 19명, 우수 코디네이터 2명, 학생회 대표 7명에게 수여한 공로상 시상이 있었다.  

한편 각 시군 캠퍼스에서는 다른 날짜에 각각의 학위수여식이 별도로 진행된다. 기자가 속한 청도캠퍼스에서도 대구한의대학교에서 주관하여 64명이 20일(월) 별도의 학위 수여식을 가졌다.  

경북도민대학은 올해 1기를 시작으로 내년에도 2기를 모집하여 운영한다.

석사과정 MOU 체결.  예윤희 기자
석사과정 MOU 체결. 예윤희 기자

 

또 내년부터 명예도민 석사학위과정도 개설하기 위해 대구한의대학교를 비롯한 도내 6개 대학과 석사과정 운영을 위한 MOU 체결식이 있었다. 60세 이상 경북도민을 대상으로 경북도민행복대학에 관한 문의는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053-850-9607~8)으로 하면 된다.

인터뷰.  예윤희 기자
인터뷰. 예윤희 기자

 

본 기자도 졸업을 앞둔 인터뷰에서 "도민행복대학이 앞으로도 계속 운영되었으면 좋겠다"고 홍보를 했더니, 졸업식장에서 동영상으로 나와 홍보에 한몫을 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