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성탄 트리 점등 축하예배 실시
경산시, 성탄 트리 점등 축하예배 실시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1.11.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조 경산시장, 윤두현 경산시 국회의원, 이기동 경산시의회 의장, 지역 목회자 및 성도 등 150여명이 참여
경산 네거리 미광광장에 설치된 성탄 트리 모습.  여관구 기자.

경산시 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 곽성식 목사, 이하 ‘경기총’)에서는 지난 11월 23일(화) 오후 6시 경산네거리 홈플러스 옆 미광광장에서 경산시와 경산시 의회가 후원하고 최영조 경산시장, 윤두현 경산시 국회의원, 이기동 경산시의회 의장, 지역 목회자·성도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산시민의 화합과 행복을 기원하는‘2021년 성탄 트리 축하공연 및 점등행사·예배’를 가졌다.

점등위원들 점등 준비 모습.  여관구 기자.

점등위원으로는 경산시장 최영조, 경산시 국회의원 윤두현, 경산시의회 의장 이기동, 경산시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곽성식, 명예회장 정창도, 상임회장 김종원, 상임회장 도양구 등이 사회자의 신호에 다라 점등식을 하였으며

점등위원들이 사회자의 신호에 맞춰 점등하는 모습.  여관구 기자.

본회 총무를 맡고 있는 김종복 장로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점등예배에서는 점등식을 가진 후 내빈들의 축사와 본회 상임회장 도양구 장로의 대표기도, 경산시 기독교총연합회 회계 허정문 목사의 성경 봉독(요한복음 1:9~14절), 경청노회 여전도회 연합회 합창단의 특별찬양(기쁘다 구주 오셨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경청노회 여전도회 연합회 합창단과  점등위원 및 시민들 모습. 여관구 기자.

점등식에 앞서 최영조 경산시장은 "날씨가 추워지면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은 더욱 힘들어진다."며 "각별한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하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드는데 많은 분들의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점등후 밝게 비추는 성탄 트리 모습.  여관구 기자.

행사를 주관한 기독교총연합회 곽성식 회장은 "이번 경산시 성탄 트리 점등 축하예배의 성공적인 준비와 개최를 통해 온 누리에 그리스도의 복음이 확산되길 바라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는 우리 사회 소외된 이웃들을 돌보며 더욱 따뜻한 나눔 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점등후 내빈들의 축사 모습.  여관구 기자.

경산네거리를 밝게 비추는 '성탄 트리 점등 축하예배' 는 매년 실시해오는 경산 기독교총연합회의 대표적인 행사로 그동안 진정한 성탄의 의미를 알리는데 앞장서 왔다. 크리스마스의 대표적 상징이 된 대형 성탄트리는 핑크색과 보라색의 크리스마스 볼과 아름다운 은하수 조명으로 연출되었으며 연말이 지나도록 불을 밝힐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