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제1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경기'에서 단체전, 개인전 최우수상
울릉군 '제1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경기'에서 단체전, 개인전 최우수상
  • 강문일 기자
  • 승인 2021.11.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군, "제1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경기"에서 단체전 과 개인전 수상.

 

주산경기대회
제1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경기대회에서 단체전과 개인전을 수상한 울릉군 선수 모습  - 사진제공 울릉군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제1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경기대회’에 참가한 울릉군 선수단이 개인전 및 단체전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적을 거뒀다.

지난 18일 개최된 ‘제1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경기대회’는 주산을 활용해 어르신의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 치매 예방 등 두뇌건강 증진과 노년기의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경북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마련했다.

이번 대회에는 울릉군 선수단 4명(한무부, 이순덕, 김정남, 김두한)을 포함, 15개 시군에서 98명의 어르신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울릉군 선수단은 단체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개인전에서도 두 분(김정남, 김두한)의 어르신이 최후의 10인이 치르는 결승에 진출해 우수상, 두 분(한무부, 이순덕)의 어르신은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냈다.

한편, 경북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평생학습 저변 확대를 위해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이수자들이 지난 2010년 전국 최초로 광역단위 협의회를 구성했으며, 현재 울릉군 회원을 포함 2600여 명이 평생학습을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