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장희 은관문화훈장 수훈
가수 이장희 은관문화훈장 수훈
  • 강문일 기자
  • 승인 2021.11.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이장희씨가 지난 10월28일 은관문화훈장 수훈을 축하하기 위해 울릉주민 평리마을에서 잔치

 

이장희
가수 이장희씨가 은관문화훈장 수훈을 축하하기 위해 울릉주민 평리마을에서 열렸다. - 사진제공 울릉군 

 

가수 이장희가 살고 있는 울릉도 평리마을에서 15일 마을잔치가 열렸다.

지난 10월 28일 가수 이장희 씨가 ‘2021 대한민국 대중문화 예술상’ 시상식에서 은관문화훈장 수훈을 축하하기 위해 동네 마을 주민들이 잔치를 열었다.

이날 김병수 울릉군수, 남진복 도의원을 비롯한 평리마을 40여 세대 80명의 마을주민들이 모여 손수 준비한 음식을 함께 나누며 주민 이장희의 은관문화훈장 수훈을 축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조명순 평리이장은 “가수 이장희씨가 우리 마을 동네 주민으로 은관문화훈장 수훈에 평리마을 주민 모두가 크게 기뻐하고 평리마을의 큰 경사이다”고 말했다.

가수 이장희는 “마을주민들의 뜻밖에 큰 선물을 받게 돼 너무 좋고 평생 못 잊을 것이다“며 “덕분에 동네 사람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도 먹고 하루 종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2회를 맞은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은 가수, 배우, 희극인, 성우, 방송작가, 연주가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시상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