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 휴르, '부엉이가 밝히는 길(부엉이夜!)' 특별전
박물관 휴르, '부엉이가 밝히는 길(부엉이夜!)' 특별전
  • 염해일 기자
  • 승인 2021.11.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관 4주년 기념 특별전시회, 10월 26일- 11월 21일, 무료 관람, '부엉이 등 만들기' 체험 행사
부엉이가 밝히는 길 (부엉이 야) 홍보. 염해일 기자

박물관 휴르(관장 여송하)에서 개관 4주년 특별전시 〈부엉이가 밝히는 길 : 부엉이夜!〉가 열린다. 전시는 10월 26일 화요일부터 11월 21일 일요일까지 박물관 휴르 특별전시실과 상설전시실에서 진행된다.

큰 두 눈이 특징인 부엉이는 칠흑같이 어두운 밤에도 뛰어난 시력과 평형감각을 살려 주변의 어떤 장애물에도 걸리지 않고 날아다니며 단숨에 먹이를 낚아채는 새이다. 박물관 소장품 중 ‘부엉이 남포등’에 부엉이를 차용한 것은 둥그런 눈처럼 밤을 잘 밝혀주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박물관 휴르는 개관 4주년을 맞이하여 우리의 밤을 남포등처럼 밝혀주는 부엉이, 박물관 소장 품 중 부엉이 등불, 부엉이 촛대 등 우리의 생활을 밝혀주는 소장품 60여점을 엮어 특별전을 선보인다.

부엉이가 밝히는 길(부엉이 야) 전시실 입구. 염해일 기자

이번 전시를 하면서 여송하 관장은 “코로나로 인해 여러 달을 휴관과 재개관을 반복했다. 어둠 속에서 더욱 밝게 볼 수 있는 혜안을 가진 부엉이의 지혜로 어려운 시기를 잘 헤쳐 나가기를 소망하는 마음에서 특별전을 기획했다.”라고 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별도 오프닝 행사는 하지 않으며 전시연계 체험 프로그램으로 찰흙으로 ‘부엉이 등 만들기’가 함께 진행된다. 그 외에도 K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열린 박물관’ 관람료 지원 사업 진행으로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문화N티켓을 통해 체험을 예약하면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전시에 관한 문의 사항은 박물관 휴르(053-759-3902)를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