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마일리지통장 프로그램 사용법
자원봉사마일리지통장 프로그램 사용법
  • 전태행 기자
  • 승인 2021.11.0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성구청·지산1동 동캠프 활동상담가 사전교육
gg
교육중 통장 정리한 마일리지 시간 적립된것 확인하고 있다   전태행 기자

 

수성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기덕)에서 11월 운영재개를 될 자원 봉사 동캠프 활동을 위한 활동상담가 사전교육이 27일 29일 이틀간 수성구 자원봉사 센터교육실에서 오후2시~3시까지 진행됐다.

이번 교육내용은 동캠프 활동상담가의 주요 업무인 자원봉사마일리지통장프로그램 사용법 및 기본적 자원봉사 활동 상담을 위한 자원봉사 예우 및 지원 순으로 이루어졌다.

'자원봉사통장'은 1365 자원봉사포털사이트 기준 1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가 발급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봉사유형별 실적을 활동시간에 따라 자신의 봉사 마일리지가 얼마만큼 적립됐는지를 확인하는 통장이다.

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받아 자원봉사센터에 제출하면 봉사마일리지에 자동으로 적립되어 봉사시간을 통장에 출력해 누적된 시간을 확인하고 자원봉사 이력을 관리할 수 있다.

'자원 봉사자증'은 1365 자원봉사 포털사이트 기준 누적 5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들이 시·구·군 자원봉사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직전연도 자원봉사 시간이 5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는 우수자원봉사자 스티커를 발급받을 수 있다.

자원 봉사자증으로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자원봉사활동 당일 대구광역시 공영주차장 무료주차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수성구 내 자원봉사 동캠프는 수성구청 민원실과 지산1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되어 오는 11월 1일부터 재개된다.

자원봉사센터 봉사선생(이혜지)교육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전태행기자
자원봉사센터 봉사선생(이혜지)이 현장에서 해야할일 설명을 하고 있다   전태행기자

 

관련 문의는 수성구자원봉사센터(053-794-0707)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suvc1365.kr) 예우 및 지원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