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백림 대구시 병원행정관리자협회장,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구백림 대구시 병원행정관리자협회장,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유무근 기자
  • 승인 2021.10.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환자 돌봄 사회봉사에 남다른 열정을 쏟는 평가 받아
구백림 대구시병원행정관리협회회장이 (사)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주관 병원 행정종합학술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구백림 제공

지난 22일 구백림 대구시 병원행정관리협회 회장은 (사)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주관 '병원행정종합학술대회'에서 유공자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매년 보건복지부에서 학술대회에 공이 큰 사람에게 수여하고 있다.

구 회장은 현재 대구광역시 병원행정 관리자협의회 회장직을 맡아 지역사회 병원행정 관리능력 향상과 보건복지 분야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그는 2013년부터 '휴 재활 요양병원' 행정 원장(총괄 이사)으로 재직하면서 요양환자 돌봄과 사회봉사에 남다른 열정을 쏟고 있다. 또한 대구시민 마라톤 대회, 서문시장 축제 등 각종 행사 시에 구급차와 의료 인력을 지원하는 등 행사 안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대구 의료관광 발전을 위해 홍보활동과 관계기관 단체와의 협조체제 구축에도 많은 공로가 있다. 

구 회장은 “앞으로도 요양보호 사업과 지역사회 의료행정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히고“지역의 우수한 보건 의료인력 양성과 사회 봉사활동에도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그는 두꺼비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으며 인맥이 넓어 마당발로 정평이 나있다. 지역대학 겸임교수로 활동하면서 인기가 좋아 따르는 학생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