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대구1기 과정 수료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대구1기 과정 수료
  • 허봉조 기자
  • 승인 2021.10.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세, 여행을 시작할 나이'를 슬로건으로,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대구1기) 교육 프로그램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2층 코워킹홀)에서 지난 9월 2일(목)부터 10월 21일(목)까지 7주간의 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꿈꾸는 여행자 대구1기 수료생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꿈꾸는 여행자(대구1기) 수료생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꿈꾸는 여행자는 2019년 국내에 처음 도입된, 60세 이상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시니어들을 위한 '여행문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대구광역시 후원,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한 '2021 꿈꾸는 여행자 대구1기' 과정에는 총 31명이 수료했다. 수료생들에게는 교육비 전액 무료와 여행경비 지원 등 혜택이 주어졌다.

꿈꾸는 여행자 교육과정은 ▶1주차: 나를 위한 여행(자기 인식) ▶2주차: 취향을 찾는 여행(취향 연계 여행) ▶3주차: 같이 만드는 여행(여가 인식 개선) ▶4주차: 꿈을 찾는 여행(시니어 여행 경험) ▶5주차: 추억을 남기는 여행(스마트폰 사진 기술) ▶6주차: 함께하는 여행(소그룹 실습 여행) ▶7주차: 지속하는 여행(실습 여행 발표 및 수료식) 등으로 진행되었다.

수료생들은 앞으로도 '꿈꾸는 여행자 소사이어티'를 통해 전국의 꿈꾸는 여행자 1,000여 명의 동문과 따로 또 같이 만나는 온·오프라인 활동으로 여행의 가치를 공유해나갈 예정이다.

꿈꾸는 여행자 공식채널은 www.seniordream.org, www.youtube.com/seniordream, www.facebook.com/traveluniv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