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홈페이지
https://www.herbfestival.org/kor/
개장 363주년을 기념하는 제43회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가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대구 중구 약령시 일원에서 열린다.
대구광역시와 중구청이 주최하고 (사)약령시보존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본래 온/오프라인으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으로만 열린다.
이번 축제는 '대구약령시 희망 처방전(展)'을 테마로, '#힘내요 우리! #함께해요 대구약령시!'의 슬로건으로 한방에 의한 힐링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게 된다.
첫날인 6일 오전 11시, 약령시 한의약박물관 마당에서 시민의 건강과 안녕을 비는 '고유제'에 이어서 오후 2시에 '개막식'이 유튜브로 중계되며 '온라인 한방장터', '한방홈테라피', '가족과 함께하는 한방퀴즈왕', '약 저울달기 온라인 이벤트' 등 남녀노소가 같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대구약령시 대표 제품들이 '온라인 한방장터'에서 특가로 판매되며, '약초꽃 홈가드닝', '약선떡볶이 만들기', '한방샤워바 만들기'와 '한방홈테라피', 한방 상식 퀴즈 경품대회 '가족과 함께 하는 한방퀴즈왕' 등의 프로그램도 같이 열린다.
지난 9월1일부터 열리고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약령시가 널 기다려’ 댄스 챌린지에는 유튜브와 각종 SNS를 통해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축제 기간 중 한의약박물관을 배경으로 빛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미디어 파사드쇼’가 실시간 중계되어서 분위기를 더해 준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다채로운 온라인 프로그램에 의한 이번 한방 축제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