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유행 남녀 체형별 패션
올가을 유행 남녀 체형별 패션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1.10.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사각형의 체형(H형), 둥근 체형(O형) 등 본인의 체형에 맞게 선택

 

가을은 남성의 계절이다. 올가을에 자신의 체형에 맞게 패션 코디네이션을 한번 쯤 관심을 가져보자.

남성 재킷 스타일은 편안하면서도 개성있는 은은한 컬러 매칭에 약간의 포인트를 더하는 방법이 도움이 된다. 남성은 여성에 비해 화려한 패턴이나 컬러에 민감하다. 은은한 컬러의 베이지, 네이비 등을 기반으로 재킷과 팬츠를 세트업으로 연출하거나 화사한 컬러감의 셔츠로 단조로운 분위기를 완화하면 좋다.

올가을에도 코로나 때문에 별다른 유행은 없고 항상 꾸준한 클래식 스타일의 재킷이 유행할 전망이다. 이때 레이어드룩 능력을 살짝 발휘한다면 맨투맨, 티셔츠를 적절하게 매치하면 좋다.

레이어르룩 : 옷을 여러 겹으로 껴입는 것. 격식에 매이지 않고 각자의 개성에 맞게 갖춰 입을 수 있는 것.

▶ 직사각형 남성 체형(H형)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가장 보편적인 남성체형이다. 

큰 어깨 패드가 있고 가슴 주머니가 배치된 재킷으로 상체를 강조할 수 있는 더블 재킷이 가장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남성 벤자민 라스코 정장복. 사진출처 Unsplash

체격이 왜소해 보이고 약한 남성형은 H형의 체형에 피해야 할 스타일이다. 얇고 짙은 색의 상의 어깨가 빈약해 보이는 라운드 네크라인으로 코디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 둥근 남성체형 (O형)

중년 이후에 많이 나타나는 체형이다. 전체적으로 둥굴며 어깨 살이 많은 통통한 체형이다.  잘 어울리는 스타일은 약간 여유가 있는 재킷, 바지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상의 짙은 색깔의 재킷이 잘 어울린다.

피해야 할 스타일은 체형을 드러내는 부드럽고 얇은 옷 밝은 색상(붉은색, 노란색 등) 목이 끼는 와이셔츠 피해야 할 스타일이다.